
□ 농협중앙회 장흥군지부(지부장 박기승)는 지난 25일 장흥군 안양면 들녘에서 깨끗한 영농 환경조성을 위한 영농폐기물 등 쓰레기 수거 및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 이날 농협장흥군지부 직원과 농가주부모임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공간 조성 및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 도모를 위해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농토 주변의 농약병 비닐 등 영농폐기물을 수거하였다.
□ 박기승 지부장은 “오늘 영농폐기물 집중수거 캠페인을 통해 농촌의 공익적 가치 확산과 자연 친화적 농업을 구현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드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쯤에서 영농폐기물의 정의를 생각해 보고자 한다
폐비닐과 농약병은 국가(환경부) 차원에서 수거비 지원이된다
그러나 분수호스 농약호스 부직포 차광망등 수도없이 많은 또다른 영농폐기물이 존재한다
미화원들은 이것들를 농업용 쓰레기라고한다
농업용쓰레기는 미화원이 치워줄수 없다고 한다
길이나 논두렁이나 밭두렁에 하천이나 더러는 산에도 엄청난 쓰레기가 샇여지고 더러는 몰래 소각을한다
농민의 시각으로보나 국민의 시각으로 볼때 국가가 질못하고 있는듯 하기도하고 미화원들이 편의상 미필적 직무유기를 하는듯 보여지기도 한다
누구의 잘못으로 농촌지역의 환경이 병들어가고 있는지 이쯤에서 환경부와 군수의 답변이 요구된다
우리국민은 쾌적한 환경을 누려야할 권리를 보장받아 마땅하므로 그 권리를 묻고있는 것이다
힘없고 불쌍한 농민도 보호 받을 권리는 있지않은가?
모든 공산품을 제조허가할때 새금을 국가가 징수하지 않는가 말이다 왜? 국토가 병들게하고 농민을 괴롭게하는가?
환경부와 장흥군수의 답변을 기다린다ㅣ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