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정은, 열병식 참가 청년들과 기념사진…"단결력 과시" 박영숙
  • 기사등록 2022-05-02 13:54:53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달 25일 열병식에 동원된 청년들을 만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이들을 격려했다.


북한 노동신문은 어제(1일) 김 위원장이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0돌 경축 열병식을 성과적으로 보장하는 데 기여한 평양시 안의 대학생 및 근로청년들과 기념사진을 찍었다”고 오늘(2일) 밝혔다.


신문은 김 위원장이 “조선인민혁명군 창건 90돌을 전무후무한 일심단결의 대축전으로, 국력 시위의 활무대로 장식하는 데 기여한 그들의 수고를 높이 평가했다”고 전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사상 최대 규모로 진행된 열병식 행사에 동원돼 우리 사회의 조직력과 단결력을 힘있게 과시하며 높은 조직성과 예술적 기량으로 행사의 성공을 뒷받침한 청년학생들에게 감사를 표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리일환 당 선전선동 담당 비서, 김영환 평양시위원회 책임비서가 참석했다.


앞서 김 위원장은 열병식에 참가했던 군인 및 조선중앙방송위원회 간부들과, 이틀 뒤에는 열병식을 지휘한 군 수뇌부들을 당 중앙위원회 본부청사로 불러 격려하며 별도의 기념사진을 각각 촬영한 바 있다.


최고지도자와의 기념사진 기회를 제공해 내부 결속을 도모하고, 충성심을 유도하려는 의도로 보여진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40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