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금천구금천구가 어린이날을 맞아 5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독산동 금천체육공원에서 금천어린이큰잔치 ‘친구야 노~올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어린이날 행사는 금천구와 (사)마을인교육 등 27개 시민단체가 준비위원회를 구성해 정성껏 준비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의 ‘UN 어린이 권리 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놀거리, 볼거리 가득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금천체육공원 행사장 일대에서 △ 소원 팔찌 만들기 △ 빅북 체험 △ 카혼과 난타 체험 △ 흙 놀이 △ 인형극 관람 △ 가로세로 퀴즈 풀기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한 이날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마음껏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에어바운스 놀이터’와 ‘금천이 나르샤 놀이’ 등 평소 접하기 힘든 색다른 체험과 놀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어린이들이 직접 물건을 사고파는 ‘어린이 플리마켓’ 등 풍성한 참여 마당이 펼쳐진다.
또한 어린이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장기자랑 대회와 가족들이 함께 쓰레기 줍기 놀이를 진행해 주변의 쓰레기를 주워오는 어린이들에게 학용품 등 어린이날 선물을 나눠줄 예정이다.
윤정희 아동청년과장은 “지역의 교육단체와 마을공동체가 준비한 금천어린이큰잔치에서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