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부산시민공원 흔적극장에서 제7기 ‘HF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HF 대학생 봉사단‘은 3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주거복지 ▲노인복지 ▲마을복지 3개 팀으로 나눠 부산을 중심으로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 등을 직접 계획하고 수행하게 된다.
이 날 행사는 HF 대학생 봉사단과 부산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백순희) 소속 대학생 봉사단이 함께하는 연합 발대식으로 진행되며, 올 12월까지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나간다.
공사 관계자는 “학업과 취업준비로 바쁜데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실천에 함께하는 대학생 봉사단원들에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HF 대학생 봉사단은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혹서기 대비 방충망 설치’, ▲독거노인 정서지원을 위한 ‘실내 가드닝 지원’ 등의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보건 교사 전문성 높여 고교학점제 현장 안착 지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8일과 29일 이틀간 울산대학교에서 울산 지역 보건 교사와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다과목(보건) 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시행으로 학생들의 교양 교과 선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지도 교사의 전문성을 높여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울산 시민이 묻고 울산 시장이 답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가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소통 프로그램 ‘울산 온(ON) 미팅’을 개최한다. ‘울산사람들과 미래를 열다’를 부제로 한 이번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이 시민들과 함께 시정과 구군정에 대해 평소 느끼는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울산의 미래 발전 ..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