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동구강동구가 오는 6월부터 지역 내 공공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동네방네 평생학습관’ 운영을 시작한다.
‘동네방네 평생학습관’은 지역 내 부족한 평생교육의 장을 마련하여 주민의 다양한 학습욕구 충족과 참여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수요자 중심의 생활 속 평생학습망 구축 사업이다.
올해는 기존 운영하던 북카페도서관 ‘다독다독’ 길동사거리점과 고분다리시장점, ‘암사도시재생 상상나루래’ 외에도 성내동 강풀만화거리 내에 위치한 ‘승룡이네집’을 신규 동네방네 평생학습관으로 추가 지정하여 운영한다.
신청은 강동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lll.gangdong.go.kr)에서 선착순 모집하며, 프로그램은 공간규모를 고려하여 10인 이내로 6월부터 10월까지 각 동네방네 평생학습관에서 운영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의 수요가 높은 커피교실, 요가, 가죽공예, 드로잉, 펫푸드클래스 등 33개의 다양한 학습콘텐츠를 준비했다.”며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및 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강동구청 교육지원과(☎02-3425-5220)로 문의하면 된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
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은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50만원을 11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