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금천구금천문화재단은 금천구립가산도서관에서 ‘지속가능한 환경 라이브러리’ 프로그램을 6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게 됐다.
‘지속가능한 환경 라이브러리’는 UN이 정한 17가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중 환경 분야를 중심으로 기후와 해양, 육상 생태계의 변화에 대해 살펴보고,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직접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이다.
6월 15일부터 10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가산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일상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환경 전문가의 강의’와 ‘친환경 제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지역 내 환경 센터와 연계해 버려지는 자원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업사이클링(Upcycling)에 대한 이해를 돕는 탐방도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성인 3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5월 30일부터 금천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geumcheonlib.seoul.kr) ‘참여공간-문화프로그램 신청’에서 접수할 수 있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환경 변화에 대한 경각심을 느끼고,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에 대해 많은 연구와 관심이 모이는 상황이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환경 문제 해결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공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