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주특별자치도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 내 공공체육시설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간편하게 이용 예약과 결제까지 할 수 있는 ‘공공체육시설 예약통합시스템’을 구축한다.
공공체육시설 예약통합시스템은 도민 건강증진과 여가활동 증진을 위한 공공체육시설 이용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특정단체의 장기 사용을 방지하고, 예약 과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예약통합시스템을 통해 도내 모든 공공체육시설의 교육·행사·시설 위치 등 정보를 제공하고, 수영장·축구장·야구장 등 공공체육시설 45개소에 대한 예약·결제 시스템을 올해 말까지 구축해 지역주민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시스템 내 본인 간편인증(핸드폰, SNS인증 등)을 통해 별도의 신청서 없이 정보 입력만으로 직접 예약 현황을 확인한 후 원하는 시간대를 정하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제주도는 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6월 초 사업에 착수하여, 10월 말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어 11~12월 2개월간 시범운영 후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체육시설 이용 규정, 정책 및 시스템 기능 중 미비한 점을 보완해 나갈 방침이다.
고춘화 제주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공공체육시설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내 시설 통합정보 기능을 구현하고, 도민들이 공공체육시설을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예약결제 및 관련 정보를 통합 제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2025년 행정안전부 지자체 재정분석 평가 울산시, 종합 분야 3년 연속‘최우수’지자체 선정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분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게 됐다. 재정분석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 현황과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