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영원면 ‘고향의 정 김장나눔행사’ 김문기
  • 기사등록 2015-11-13 00:07:49
기사수정

 

정읍시 영원면 고향의 정 김장나눔행사가 올해도 이어졌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면은 올해로 7년째 김장을 담가 출향인과 지역 내 어려운 세대 등에 전해오고 있다.

 

영원면 직원들을 비롯한 이장단과 노인 일자리 참여자 등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직접 정성껏 재배한 배추와 무, 갓 등으로 3500포기의 김장을 담갔다.

 

이번 김장 담그기에는 이장단을 비롯 부녀회와 구장단, 새마을지도자, 자율방범대, 생활개선협의회, 주부농악단, 라인댄스 동호회 등 지역 내 기관단체 300여명이 참여했다.

 

주민들의 동참도 이어져 직접 재배한 고추와 파, 마늘 등과 쌀과 떡, 모과음료 등 간식을 적극 후원했다.

 

 

특히, 박미숙 부녀회장 등 여성단체가 양념 손질과 배추 절이기, 버무리기 등을 주도적으로 담당했다.

 

면은 이날 담근 김치 450박스는 출향인 200여명과 저소득 불우세대 44, 34개소의 경로당 등에 택배와 직접 방문을 통해 전달했다.”고향민들이 정성을 다해 담근 김치로 모든 분들이 고향의 정을 듬쁙 느끼면서 훈훈한 겨울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7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