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핀테크지원센터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국내 핀테크 기업의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핀테크 해외 진출 컨설팅’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핀테크 기업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세무, 마케팅 4대 분야 가운데 맞춤형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에 선정된 기업에는 기업당 최대 1500만원의 컨설팅 비용이 지원된다.
핀테크 해외 진출 컨설팅 지원 사업은 센터가 협약을 체결한 파트너 업체와 함께 유망 핀테크 기업을 발굴해 해외 진출의 핵심 사항인 진출 목표 시장에 대한 현황·정보 제공, 현지 법인 설립, 투자 자문 등을 지원한다.
센터는 7월 1일(금)부터 기업 모집을 진행해 적격성 여부 등 선정, 평가한 뒤 참여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7월 25일(월)에 발표할 예정이며, 이후 약 4개월간 컨설팅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국내 법인(핀테크 분야 사업 제한)이어야 하고, 중소기업 확인서 혹은 벤처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은 중소기업이어야 한다.
관련 문의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산업기반팀으로 하면 된다.
변영한 이사장은 “최근 국내·외 핀테크 산업이 빠르게 변화하는 추세”라며 “핀테크 해외 진출 컨설팅 지원 사업을 통해 쉽지 않은 환경 속에서 해외 진출을 꿈꾸는 핀테크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고양시, 고양화훼단지 비닐온실 운영주체 모집 공고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고양화훼단지의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단지를 이끌어나갈 신규 운영주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모집 대상은 덕양구 원당동 소재 비닐온실 2개소로, ▲ D7동(원당동 1260-3, 분화류)와 ▲ F3동(원당동 1254-4, 선인장류)이다. 선정된 농가는 최초 3년 계약 후 심의를 거쳐 3년 단위로 계약을 연장할 ...
고양시, 2026년 기후환경 정책 로드맵 제시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기후위기 대응과 시민 생활환경 및 먹거리 안전을 높이기 위해 ‘2026년 기후환경 정책 로드맵’을 제시했다. 먼저 환경정책 분야에서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탄소중립 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생태관을 생태관광과 환경교육의 거점 공간으로 활성화해 시민이 자연을 직접 체험할...
고양시, 2026년 공동주택 유지관리 지원사업 실시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2026년 공동주택 유지관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장기수선충당금을 성실히 적립한 단지를 대상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입주민의 부담을 덜어줄 전망이다.사업 예산은 총 26억 1,500만 원이며, 지원대상은 ..
고양시, 국제전시·컨벤션·대형공연 이어지는데, 숙박시설 부족으로 체류·지역경제 확산은 한계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제출한 공유재산관리계획(대화동 2600-7번지 S2부지 매각)이 지난 26일 열린 제301회 임시회 상임위원회에서 부결됐다. 이에 따라 킨텍스 지원부지 내 숙박시설 유치를 통한 체류 인프라 확충과 제3전시장 건립을 위한 재원 마련에도 다시 한번 차질이 불가피해졌다. S2부지는 킨텍스 건립 당시부터 숙박시설 조성을 .
고양시, ‘고양드론앵커센터 활성화 관리 사업’ 착수보고회 개최…드론산업 고도화 시동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8일 고양드론앵커센터에서 ‘고양시 드론산업 육성 및 드론앵커센터 활성화 관리 사업’착수보고회를 개최하며, 2026년 고양시 드론산업 정책 추진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번 보고회는 드론산업을 시의 미래 전략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연간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
내장산국립공원, 유관기관 합동 야생동물 보호 활동 실시
[뉴스21통신]=국립공원공단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는 지난 28일 겨울철 야생동물 보호를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불법 엽구 수색 활동 및 밀렵·밀거래 금지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자원봉사자 17명 및 야생생물관리협회 15명과 함께 겨울철에 먹이를 찾아 국립공원 경계부로 이동하는 야생동물을 노린 불법 엽구 수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