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동구강동구는 오는 8일(금) 17시부터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2022년 사회적경제주간 기념행사 ‘야(夜)! 가치 놀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동구’와 ‘강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조직 간 연대와 상생을 바탕으로 ‘사회적가치’를 나누고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 1부에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을 전달하고, 2부 참여행사에서는 ‘힐링 버스킹’과 ‘사회적경제 토크콘서트’를 통해 최근 부각되는 기업의 ESG경영과 사회적가치 실현 과제에 대해 논의한다.
이와 함께 30여 개 사회적기업과 청년공방의 제품(제로웨이스트 제품 및 액세서리, 향초, 디퓨저 등)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마켓’과 네일아트, 3D 펜아트체험, 수제캐러멜과 반려동물 간식만들기 등 다양한 공예 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관내 사회적경제 지원기관(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가죽패션창업지원센터, 청년해냄센터, 강동오랑, 구천면로 사회적경제 혁신공간 4개소)뿐만 아니라 인근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도 참여해 관련 정보제공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경제기업가와 성안로 엔젤공방 및 청년다락공방 대표, 그리고 구천면로 사회적경제 혁신공간 운영자 등이 참여해 사회적기업의 변화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야(夜)! 가치놀자 토크콘서트‘로 현장에서 고민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외에도 주민들을 위해 사회적기업의 버스킹 공연과 페이스페인팅, 입체가면 만들기, 심리상담 등 체험 프로그램과 기념품 증정 이벤트 등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착한소비와 사회적가치를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강동소개>구정소식>강동소식) 또는 강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북구가족센터 발표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족센터는 9일 센터 강당에서 이용자들의 한해 성과를 돌아보는 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를 열었다.
북구 양정동 통장회, 마을 골목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통장회는 9일 겨울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 골목을 중심으로 낙엽과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북구의회 운영위원회, 내년도 의원 국외연수비 ‘전액 삭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재완)는 9일 의회사무과를 대상으로 한 2026년도 당초예산안 예비심사에서 내년도 의원 및 수행 직원의 공무국외출장 여비 6천만원을 전액 삭감했다. 이번 예산 삭감 결정은 경기 침체와 세수 부족 상황에서 의회가 솔선수범해 고통을 분담하겠다는 의지를...
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 동아리 활동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는 6일부터 7일까지 센터 중앙홀에서 지난 1년 간의 동아리 활동을 돌아보는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7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참여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6일 쇠부리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기회의 장으로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