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원도 종합민원실, 특이민원 대응 합동모의훈련 실시 김민수
  • 기사등록 2022-07-08 17:56:46
기사수정


▲ 사진=강원도 / 강원도청




강원도는 8일(금) 15시 도청 별관1층 종합민원실에서 민원응대공무원, 청원경찰, 춘천경찰서, 보안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특이 민원상황에 대비한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에 앞서 6월 중순에는 도 종합민원실, 춘천경찰서, 보안업체가 합동으로 특이민원 대응 매뉴얼을 점검하여 기관별, 직원별 역할과 임무를 확인한바 있다.


이번 훈련에서는 민원인의 폭언‧폭행 발생 시 응대공무원의 진정 요청에도 상황이 지속될 경우 현장에서 녹음(녹화)을 실시하고, 민원실 내 다른 민원인 대피 유도, 비상벨 호출, 경찰 출동, 가해 민원인 경찰 인계까지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을 담았다.


실제상황을 연출한 모의훈련은 특이민원 발생 시 민원응대공무원의 현장대응 능력을 높여 민원실 내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도-춘천경찰서-보안업체가 연계하여 더욱 신속한 민원대응 기반을 구축하고자 실시되었다.


정일섭 총무행정관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합동훈련을 통해 민원인과 민원응대공무원 모두를 보호하는 안전한 민원환경을 조성하여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 종합민원실에서는 지난 6월14일 민원인의 폭언으로부터 민원응대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민원실 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사원증 케이스형 녹음기를 도입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8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청소년재단, 청소년마을배움터 모니터링단 모집
  •  기사 이미지 예산군자원봉사센터, 2024년 우수자원봉사자 리더십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농업기술센터, 하반기부터 임대 농업기계 운반 서비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