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동구 / KX그룹 사옥강동구가 고덕동 345번지 일대에 234,523㎡ 규모로 조성한 ‘고덕비즈밸리’에 기업들이 속속 입주를 시작했다.
첫 입주를 시작한 기업은 골프 레저, IT 제조업 등 사업 영역을 새롭게 확장해 성장하고 있는 KX그룹이다.
자족 5-3 블럭에 신사옥을 마련한 KX그룹은 ㈜KX, ㈜KX하이텍, ㈜KX넥스지 등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 최근 맞이한 창립 22주년과 고덕비즈밸리 입주를 계기로 각지에 흩어졌던 계열사를 한 공간으로 모아 제 2의 도약을 꾀하고자 한다.
올해 ‘고덕비즈밸리’에는 KX그룹 외에도 ▲신라교역㈜ ▲㈜알에프텍 ▲도드람양돈협동조합 등 3개 기업이 준공을 마치고 입주할 계획이다.
2023년에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공사를 마치고 입주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4년에는 서울시 최초로 이케아가 입점하는 대형복합시설(고덕아이파크 디어반)이 준공될 예정이다.
앞으로 ‘고덕비즈밸리’ 내 기업 입주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자족기능 향상과 일자리 창출 등 강동구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고덕비즈밸리 기업 입주를 시작으로 앞으로 혁신적으로 성장하는 자족경제도시 강동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기반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북구가족센터 발표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족센터는 9일 센터 강당에서 이용자들의 한해 성과를 돌아보는 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를 열었다.
북구 양정동 통장회, 마을 골목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통장회는 9일 겨울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 골목을 중심으로 낙엽과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북구의회 운영위원회, 내년도 의원 국외연수비 ‘전액 삭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재완)는 9일 의회사무과를 대상으로 한 2026년도 당초예산안 예비심사에서 내년도 의원 및 수행 직원의 공무국외출장 여비 6천만원을 전액 삭감했다. 이번 예산 삭감 결정은 경기 침체와 세수 부족 상황에서 의회가 솔선수범해 고통을 분담하겠다는 의지를...
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 동아리 활동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는 6일부터 7일까지 센터 중앙홀에서 지난 1년 간의 동아리 활동을 돌아보는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7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참여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6일 쇠부리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기회의 장으로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