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해양수산부해양수산부가 소비자 체감 물가를 완화하기 위해 14일부터 31일까지 ‘2022년 대한민국 수산대전 7월 여름휴가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 품목은 오징어, 고등어, 명태, 갈치, 조기(굴비), 마른 멸치 등 대중성 어종 6종과 가정 내 소비가 증가한 포장회 2종 우럭·광어 등 이다.
해수부는 1인당 1만 원 한도로 20%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GS리테일,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오프라인 12개사와 SSG닷컴(쓱 닷컴), 쿠팡, 위메프 등 21개 온라인 쇼핑몰이 참여한다.
참여 업체의 자체 할인을 더 해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에 행사 품목을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로페이 앱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모바일 수산물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1인당 최대 2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최대 4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해수부는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한국수산회 등 관계 기관과 함께 행사 전후의 가격을 모니터링하고, 불시에 현장을 점검하는 등 소비자들이 할인 행사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다.
보건 교사 전문성 높여 고교학점제 현장 안착 지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8일과 29일 이틀간 울산대학교에서 울산 지역 보건 교사와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다과목(보건) 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시행으로 학생들의 교양 교과 선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지도 교사의 전문성을 높여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울산 시민이 묻고 울산 시장이 답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가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소통 프로그램 ‘울산 온(ON) 미팅’을 개최한다. ‘울산사람들과 미래를 열다’를 부제로 한 이번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이 시민들과 함께 시정과 구군정에 대해 평소 느끼는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울산의 미래 발전 ..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