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한, 내각회의서 하반기 경제대책 논의 조기환
  • 기사등록 2022-07-15 09:07:11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북한이 내각 전원회의 확대회의를 열어 하반기 경제계획 달성을 위한 대책을 논의하면서 간부들에게 '무조건적 집행정신'을 다시 강조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어제(14일) 화상회의로 진행된 내각전원회의 확대회의에서 "상반년 인민경제계획 수행정형이 총화(결산)되고 3·4분기 인민경제계획을 무조건 수행해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5차 전원회의 결정을 관철하기 위한 대책이 토의됐다"고 오늘(15일) 보도했다.


김덕훈 내각총리가 회의를 주재했고, 박정근 내각부총리 겸 국가계획위원회 위원장이 보고했다.


통신은 보고에서 "상반년 기간 경제사업에서 나타난 결함과 편향·원인과 교훈이 분석됐다"며 "일군(간부)들이 당전원회의들의 결정에 대한 무조건적 집행정신을 지니고 경제사업을 예견성있게 작전하고 조직·진행할 데 대해 강조됐다"고 전했다.


상반기 경제정책 이행 과정에서 나타난 전반적인 문제점들을 파악·분석하고, 하반기 성과 도출을 위해 경제부문 간부들의 기강을 재차 다잡은 것으로 보인다.


이번 회의에는 내각 성원들이 참가하고 내각 직속기관 간부들, 도·시·군인민위원회 위원장들, 농업지도기관·중요공장·기업소 간부들이 방청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91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