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동희 서울시새마을부녀회장과 졍영훈 (주)도시유전 대표가 14일,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서울특별시새마을부녀회(회장 조동희)는 14일 (주)도시유전(대표 정영훈) 본사에서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새마을부녀회는 회원들이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생활화와 함께 시민들이 기후변화에 대해 잘 알 수 있도록 교육과 캠페인 등 안내를 해오고 있으며, 특히 서울시에 버려지는 폐비닐 폐플라스틱 등을 분리하는 등 자원순환에 노력하고 있다.
도시유전은 플라스틱을 분해하여 정제유를 생산하는 기술을 가진 벤처기업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을 함께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조동희 부녀회장은 “서울시 25개구 부녀회원들은 지구를 위한 생명운동으로 다양한 활동을 해 왔는데,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자원순환의 시작과 끝을 부녀회원들이 함께 하고, 서울시새마을부녀회가 탄소중립에 좀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북구가족센터 발표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족센터는 9일 센터 강당에서 이용자들의 한해 성과를 돌아보는 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를 열었다.
북구 양정동 통장회, 마을 골목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통장회는 9일 겨울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 골목을 중심으로 낙엽과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북구의회 운영위원회, 내년도 의원 국외연수비 ‘전액 삭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재완)는 9일 의회사무과를 대상으로 한 2026년도 당초예산안 예비심사에서 내년도 의원 및 수행 직원의 공무국외출장 여비 6천만원을 전액 삭감했다. 이번 예산 삭감 결정은 경기 침체와 세수 부족 상황에서 의회가 솔선수범해 고통을 분담하겠다는 의지를...
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 동아리 활동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는 6일부터 7일까지 센터 중앙홀에서 지난 1년 간의 동아리 활동을 돌아보는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7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참여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6일 쇠부리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기회의 장으로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