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대국민 정책 제안’ 공모전 개최 - 내 손으로 바꾸는 창원의 미래, 19일부터 창원시 정책 제안 가능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2-07-19 09:13:13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9일부터 8월 5일까지 3주간 「대국민 정책 제안」 공모전을 개최해, 민선 8기 시정 운영 및 2023년 업무계획 수립에 국민 의견을 반영할 것이라고 18일 밝혔다.


 시는 민선 8기 출범부터 늘 강조해온 ‘수요자 중심’의 시정 패러다임을 실현하기 위하여 공모전을 개최하며, 이번 공모전이 ‘수요자 맞춤형’ 시정으로 창원이 동북아 중심도시로 대도약 하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공모주제는 ‘동북아 중심도시 창원 대도약을 이끌 정책(아이디어)’이며, 제안 분야와 관련된 별도의 제한사항은 없다.


 창원시에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정책(아이디어)을 제안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www.changwon.go.kr)에 접속하여 응모(시민참여 > 공모전 > 대국민 정책제안 공모전)하거나 우편(창원시청 본관 3층 정책기획관실), 팩스(055-225-4702), 이메일(swon0301@korea.kr)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응모할 수 있다.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위해 3단계(사전 적격심사, 실무 부서별 검토, 채택 제안 심사위원회 심사)로 나누어 심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선정 결과는 9월중 시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홍순영 정책기획관은 “많은 국민 여러분께서 창원의 무한한 잠재력과 매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책과 아이디어를 내주시길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들이 각 분야에서 빛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창원시청 전경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94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