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동구 / 아름다운 나눔이웃 프로젝트 강동구 명일1동은 지난 6일, 명일1동 주민센터에서 민‧관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이웃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7월에 생일을 맞이한 주민 13가구를 초대해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생일 케이크를 만드는 쿠킹 클래스를 했다. 강동구 1인 가구 지원센터 쿠킹클래스 강사(김해연 대표)를 연계하여 추진하였다.
참여한 주민들은 직접 케이크 시트에 생크림을 바르고 파인애플, 블루베리 등으로 꾸며 나만의 디저트를 만들어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생일 케이크를 함께 만들며 소중한 추억과 함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주민과 함께 대화를 나누는 소통의 장을 열었다.
또한, 행사 후에는 지난 5월부터 지속적으로 나눔 기부를 해온 명일전통시장 상인회 22개 업체에서 닭고기, 생선, 김, 과일 등 식재료를 전달해 더욱 뜻깊은 의미를 가졌다.
아이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머님은 “생일인 아이와 함께 케이크를 만들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활짝 웃어 보였다.
정혜정 명일1동장은 “이번 아름다운 나눔이웃 프로젝트를 통해 소중한 추억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복지대상자들을 위한 취미, 건강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역사회 복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북구가족센터 발표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족센터는 9일 센터 강당에서 이용자들의 한해 성과를 돌아보는 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를 열었다.
북구 양정동 통장회, 마을 골목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통장회는 9일 겨울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 골목을 중심으로 낙엽과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북구의회 운영위원회, 내년도 의원 국외연수비 ‘전액 삭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재완)는 9일 의회사무과를 대상으로 한 2026년도 당초예산안 예비심사에서 내년도 의원 및 수행 직원의 공무국외출장 여비 6천만원을 전액 삭감했다. 이번 예산 삭감 결정은 경기 침체와 세수 부족 상황에서 의회가 솔선수범해 고통을 분담하겠다는 의지를...
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 동아리 활동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는 6일부터 7일까지 센터 중앙홀에서 지난 1년 간의 동아리 활동을 돌아보는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7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참여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6일 쇠부리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기회의 장으로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