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국세청 / `아름다운 납세자`홍보관국세청이 성실납세와 지역경제 기여에 앞장선 ‘아름다운 납세자’ 30명을 선정했다.
국세청은 오늘(19일) 세종 국립조세박물관에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자 소개 홍보관을 설치하고 제막식을 했다고 밝혔다.
국세청은 성실납세와 더불어 기부·봉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거나 고용 증진·공익가치 실현 등으로 지역경제에 기여한 납세자를 찾아 '아름다운 납세자'상을 수여하고 있다.
‘아름다운 납세자’에는 성인용 기저귀 사업을 하며 지역인재 일자리를 창출한 신우 피앤씨 김종호 대표, 디딤돌주택 조성에 나선 일터인테리어 김철 대표가 선정됐다.
케이비오토시스 김신완 대표는 기업을 운영하며 지역 독거노인 지원, 장학금 후원, 지역 환경정화에 힘을 쏟았고, 한림 소리샘 보청기 류인정 대표는 노인과 청각장애인을 후원해 ‘아름다운 납세자’로 뽑혔다.
또한 개인·법인사업자뿐 아니라 소방구급대원으로 일하며 기부·봉사를 한 대전대덕소방서 명관 소방위를 비롯해 세금을 꾸준히 납부한 근로소득자 5명이 ‘아름다운 납세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국세청은 ‘아름다운 납세자’ 선정자에는 선정일로부터 3년 동안 세무조사 유예·납세담보 면제 등 세정상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국세청 측은"적극행정을 펼쳐 민생경제를 뒷받침하는 한편, 사회적으로 귀감이 되는 '아름다운 납세자'를 지속적으로 발굴·우대하고 적극 홍보하여, 성실납세 문화를 정착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보건 교사 전문성 높여 고교학점제 현장 안착 지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8일과 29일 이틀간 울산대학교에서 울산 지역 보건 교사와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다과목(보건) 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시행으로 학생들의 교양 교과 선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지도 교사의 전문성을 높여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울산 시민이 묻고 울산 시장이 답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가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소통 프로그램 ‘울산 온(ON) 미팅’을 개최한다. ‘울산사람들과 미래를 열다’를 부제로 한 이번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이 시민들과 함께 시정과 구군정에 대해 평소 느끼는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울산의 미래 발전 ..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