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픽사베이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정부가 모든 교통 시설의 방역 활동을 강화한다.
국토교통부는 22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20일 동안을 ‘하계 휴가철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모든 교통시설의 방역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교통수단별로 운행 전후 시설을 소독하고 공기순환시스템이나 창문 등을 이용해 주기적·반복적으로 환기해야 한다.
또한 간단한 식사와 음료 섭취는 가능하지만 모든 교통시설의 대합실과 화장실 소독이 실시되고 손 소독제도 곳곳에 비치된다.
한국교통연구원 설문조사에 따르면 해당 기간 총 8,892만 명, 하루 평균 445만 명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들 중 91.2%가 승용차를 이용할 것으로 보여진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 기간에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평균 차량 대수는 약 514만 대로 추정되며 지난해와 비교해 7.8% 늘어난 수치”라고 말했다.
또 “해당 기간 고속버스와 KTX, 국내선 항공기 등의 교통편에 예비 편을 추가 운행해 운행 횟수를 늘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건 교사 전문성 높여 고교학점제 현장 안착 지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8일과 29일 이틀간 울산대학교에서 울산 지역 보건 교사와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다과목(보건) 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시행으로 학생들의 교양 교과 선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지도 교사의 전문성을 높여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울산 시민이 묻고 울산 시장이 답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가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소통 프로그램 ‘울산 온(ON) 미팅’을 개최한다. ‘울산사람들과 미래를 열다’를 부제로 한 이번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이 시민들과 함께 시정과 구군정에 대해 평소 느끼는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울산의 미래 발전 ..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