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일요일(현지시간), 멕시코 당국은 검게 그을리고 참수당한 5구의 시신을 게레로주에서 발견했다고 밝혔다. 시신들은 일요일 이른 아침에 멕시코시티에서 330km 가량 떨어진 칠라파 마을에 있던 트럭 뒷편에서 발견되었다고 지방검사가 성명을 통해 밝혔다.
검시관들은 시신을 확인한 결과, 지난 수요일(현지시간) 모렐로스주에서 납치되었던 사업가 3명과 건축가 2명 인것으로 보인다고 AFP를 통해 전했다.
지난주 같은 게레로주에서 이와 유사하게 참수당하고 불에 탄 11구의 시신을 발견되었었다. 또한 부패한 지역경찰과 연계된 갱들에 의해 43명의 학생들이 실종된 곳 역시 게레로주이다.
이 지역은 마약 범죄 조직간의 세력 다툼으로 2013년 멕시코에서 가장 높은 살인율을 기록한 곳이다.
str-gbv/jmb/sdo/mdl
© 1994-2014 Agence France-Presse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