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진구 / 노인일자리 사업단 교육광진구가 27일 구청 대강당에서 ‘노인일자리(해피스쿨) 사업단 참여자 교육’을 진행했다.
구는 어르신들의 사회적ㆍ경제적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어르신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은 ▲공익활동 ▲시장형ㆍ취업알선형 ▲사회서비스형으로 나뉘며, 총 27개 사업에 2,327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광진구의 노인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급식도우미 활동을 하고 있는 해피스쿨 사업단 어르신 30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1부와 2부로 나눠서 진행됐으며, ▲혹서기 안전교육 ▲소양교육 ▲개인위생관리 교육 등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은퇴 이후 무료한 삶을 살고 있던 중 새로운 일자리가 생겨 큰 동력이 되고 있다”라며 “교육을 듣고 나니 더 꼼꼼하게 일처리 할 수 있을 거 같아 유익하고 좋았다”라고 말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폭염 속에 건강과 안전을 당부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다양한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광진구는 앞으로도 공공영역에서 사회적 또는 경제적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정책수단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북구가족센터 발표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족센터는 9일 센터 강당에서 이용자들의 한해 성과를 돌아보는 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를 열었다.
북구 양정동 통장회, 마을 골목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통장회는 9일 겨울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 골목을 중심으로 낙엽과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북구의회 운영위원회, 내년도 의원 국외연수비 ‘전액 삭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재완)는 9일 의회사무과를 대상으로 한 2026년도 당초예산안 예비심사에서 내년도 의원 및 수행 직원의 공무국외출장 여비 6천만원을 전액 삭감했다. 이번 예산 삭감 결정은 경기 침체와 세수 부족 상황에서 의회가 솔선수범해 고통을 분담하겠다는 의지를...
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 동아리 활동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는 6일부터 7일까지 센터 중앙홀에서 지난 1년 간의 동아리 활동을 돌아보는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7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참여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6일 쇠부리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기회의 장으로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