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구로구청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상호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상호문화 리더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은 온‧오프라인을 병행, 1기와 2기로 나눠 총 8주간 진행되며 한성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맡는다. 구로구는 지난달 26일 한성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기 교육은 지역주민 20명을 대상으로 이달 29일부터 내달 23일까지 주 1회 총 4주 동안 실시된다.
수업 내용은 ▲상호문화의 중요성과 필요성 ▲상호문화 리더의 역할과 자세 ▲상호문화 체험활동 등이다.
신청을 원하는 이는 18일까지 구로구청 홈페이지를 참조해 필요서류를 갖춰 메일(2015071014@guro.go.kr)로 제출하거나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상호문화정책과에 방문하면 된다.
2기 교육은 공무원과 상호문화 관련 기관 실무자 20명을 대상으로 내달 26일부터 10월 21일까지 열린다.
주 1회 총 4주 과정이며 ▲상호문화 리더십 역량 강화 ▲구로형 상호문화정책 발굴 및 발전 방안 ▲상호문화 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과정에 4분의 3 이상 출석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상호문화 민·관·학 정책네트워크인 ‘多가치多누리 거버넌스’와 각종 구청 행사, 동아리 활동 등에 우선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상호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으로 주민 모두가 행복한 상호문화도시 조성의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