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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제군, 이달부터 국민신문고 민원담당 책임제 운영 -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기간 단축, 처리기간 준수율 95%까지 끌어올린다. 정용권 특별취재본부사회2부
  • 기사등록 2022-08-12 10: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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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제군이 이달부터 민원 처리 기간 단축과 민원 처리 지연 사례 방지를 위하여 국민신문고 민원 담당 책임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전까지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되는 민원은 실무자가 접수한 후 민원 처리계획 및 결과를 상급자에게 보고하고 민원인에게 회신하는 절차를 밟았다. 현행 체계에서는 민원 성격상 여러 부서에 협조가 필요한 경우 업무처리가 지연되는 사례가 발생할 수 있다.


이달부터 민원담당 책임제가 운영되면 실무자는 해당 업무를 총괄하는 담당급 공무원의 확인을 거쳐 민원을 접수하게 되고, 담당급 공무원은 관련법 검토, 민원인 또는 업무협의 부서와의 의견 조율, 처리기한 준수 등 민원처리 전 과정을 관리하게 된다.

 

군은 담당급 공무원의 책임 관리로 민원 업무처리 과정의 신속성,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무자의 업무관심도 역시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인제군 민원은 20202,135, 20212,232, 2022 88 기준 1,659건으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인제군은 민원처리 담당제 운영을 통해 국민신문고 처리기간 준수율을 최근 3년 평균 92.8%에서 올해 95%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인제군 홈페이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군수에게 바란다.” 민원 창구도 국민신문고로 통합하여 민원 접수에서 처리까지 신속하고 정확한 행정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 서비스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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