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금천구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진이)은 8월 17일부터 31일까지 금천뮤지컬센터에서 진행하는 창작 뮤지컬 클래스 ‘텐미닛 뮤지컬’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금천뮤지컬센터는 지난해 11월에 만든 국내 첫 뮤지컬 특화시설이자 청소년 대상 뮤지컬 교육의 거점 공간이다. 금천구는 8년간 진행한 ‘금천 청소년 뮤지컬 레미제라블’에 힘입어 금천뮤지컬센터에서 ‘내 맘속 이야기’, ‘MBTI’, ‘너 그리고 나’ 등 청소년 창작 뮤지컬 콘텐츠를 꾸준히 만들어왔다.
‘텐미닛 뮤지컬’은 지난해 처음 선보인 금천뮤지컬센터의 특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청소년과 예술가, 창작가가 함께 10분 길이의 뮤지컬을 만들어보는 과정이다. 올해는 ‘너와 나의 뮤지컬, 십분 발휘’라는 주제로 뮤지컬을 창작해 공연까지 펼칠 예정이다.
총 12회에 걸쳐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 일상 속 뮤지컬 소재 찾기 △ 자유롭게 상상하기 △ 대본, 음악, 안무, 장면 만들기 △ 공연 관람 △ 결과 발표회 등이다. 정규 연습은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일요일에 진행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이번 과정에서 제작한 콘텐츠는 음악극 창작그룹 엠제이플레닛과 함께 12월 금천뮤지컬센터에서 결과발표 공연으로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12세~19세 청소년 30명 내외이며,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ac.or.kr)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이메일(gcmc.kr@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9월 4일 금천뮤지컬센터에서 자신 있는 노래 1곡, 지정 대사 읽기 등의 오디션을 진행한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뮤지컬 제작부터 공연까지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라며, “작품을 창작하는 즐거움과 전문 공연기획사의 손길을 거쳐 무대에 선보이는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