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전광역시대전소방본부는 오는 10월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화재예방대책 추진한다고 밝혔다.
소방본부는 세계지방정부연합 총회는 대규모 국제행사로 많은 외국인이 대전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요시설 안전점검 등 화재예방역량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행사가 개최되는 대전컨벤션센터를 비롯해 숙박시설, 대형 쇼핑센터 등 주요시설의 비상구 폐쇄, 소방시설 차단 등 위법사항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 기간 중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행사장 인근 대형 일반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피난동선 확보, 관계자 안전교육 등 맞춤형 안전지도를 실시할 계획이다.
대전소방본부 관계자는 “세계지방정부연합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는 화재예방을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대전을 찾은 외국인들에게 안전한 도시 대전의 이미지가 각인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시,‘딥페이크 시대, 우리 아이 지키는 방법’특강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19일 인천시청에서 ‘이주여성 찾아가는 폭력예방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온라인 성범죄 정보 접근에 취약한 이주여성과 교육에 관심 있는 인천시민 대상으로‘일일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특강은‘딥페이크 시대, 우리 아이를 지키는 방법'을 주제로, 아동․청소년 디지털 성범..
인천시, 1,000만 원 이상 고액․상습 체납자 587명 명단공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19일 1천만 원 이상의 지방세와 지방행정제재·부과금을 1년 이상 납부하지 않은 고액·상습 체납자 587명의 명단을 시 누리집(www.incheon.go.kr)과 지방세 납부 사이트 위택스(www.wetax.go.kr)에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된 명단에는 지방세 체납자 528명(개인 434명, 법인 94곳)과 지방행정제재·부과금 체납자 ...
2025년 속초시 김장 대축제 개최
속초시는 11월 19일 수요일 속초종합경기장 주차장 일대에서 ‘함께하는 속초, 모두가 누리는 복지’를 슬로건으로 2025년 속초시 김장 대축제를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속초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지현)과 속초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종수)가 공동 주관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자원봉사단체, 관계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
시민이 선택하는 속초의 1년…2025년 속초시 10대 뉴스 투표 돌입
속초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주요 시책과 변화된 도시 모습을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2025년 속초시 10대 뉴스를 시민 투표로 선정한다. 시민이 직접 한 해의 대표 성과를 선택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한 취지다.올해 10대 뉴스 후보는 총 20개로, 속초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해 온 핵심 시책과 굵직한 성과가 총망라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