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이번 주 수도권 아파트값이 0.20% 떨어져, 10년 만에 최대 하락 폭을 기록했다.
한국부동산원의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이번 주(8월 29일 기준)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격이 0.20% 떨어져, 2012년 9월 둘째 주 이후 가장 큰 폭의 하락을 기록했다.
서울 아파트값도 0.13% 떨어져 지난주(-0.11%)보다 하락 폭이 커졌다.
구별로는 도봉구(-0.27%)와 노원구(-0.25%), 서대문구(-0.23%) 등이 낙폭이 컸고, 강남 4구가 있는 동남권도 -0.07% 하락해 지난주(-0.06%)보다 하락 폭을 키웠다.
인천 지역은 연수구가 입주 물량 영향이 있는 송도신도시 위주로 하락하며 0.37% 떨어졌고, 검단신도시가 있는 서구도 0.31% 하락했다.
경기 지역도 매물이 쌓이며 전반적으로 하락세 지속되면서 0.21% 하락했다.
부동산원은 "거래 심리가 위축되며 급매물 위주로 거래가 발생되고, 해당 거래 가격이 시세로 인식되는 상황이 지속되며 하락 폭이 확대됐다"고 분석했다.
이번 주 전셋값도 전국이 0.15% 하락하며 지난주(-0.13%)보다 더 많이 떨어졌다.
수도권에서는 서울이 0.09% 떨어졌고, 경기와 인천은 각각 0.22%, 0.34% 떨어졌다.
보건 교사 전문성 높여 고교학점제 현장 안착 지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8일과 29일 이틀간 울산대학교에서 울산 지역 보건 교사와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다과목(보건) 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시행으로 학생들의 교양 교과 선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지도 교사의 전문성을 높여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울산 시민이 묻고 울산 시장이 답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가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소통 프로그램 ‘울산 온(ON) 미팅’을 개최한다. ‘울산사람들과 미래를 열다’를 부제로 한 이번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이 시민들과 함께 시정과 구군정에 대해 평소 느끼는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울산의 미래 발전 ..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