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지난 2월부터 우크라이나 땅에 하루빨리 평화가 깃들기를 기원하는 ‘평화의 빛(Peace Light)’ 캠페인에 동참, 시청사 경관조명에 우크라이나 국기 색을 표현하는 청색과 황색을 교차 표출하고 있다.
오는 9.3(토)부터는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행사의 일환으로 이성과 평화를 상징하는 색상인 파란색을 표출, 오는 9.10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고자 하는 자살 예방 캠페인에 동참할 예정이다.
그동안 각종 행사에 동참한 시청사 경관조명은 장애인의 날 기념(’22.4월_보라색), 세계 자폐인의 날(’21.4월_파란색) 및 코로나19 의료진에 대한 감사를 전하기 위한 블루라이트 캠페인(’20.4월_파란색)에 이어 시민들에 대한 감사 표시인 핑크라이트 캠페인(’20.10월_핑크색)에 동참하여 일상 속 생활 방역에 힘써준 시민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도 하였다.
시청사 상부에 설치되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문화공간으로써 심장이 박동하는 듯한 서울시의 역동성을 표현하고 있는 LED조명 총 1,725개는 기본 3개 색상(적색, 녹색, 청색)으로 상호 혼합 또는 각각의 색 농도를 조절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색상 표출이 가능하다.
또한 시간대별 색상 변환도 가능하여 남산초록색(봄), 서울하늘색(여름), 은행노란색(가을), 단청빨강색(겨울)의 4계절 색상의 조명을 연출하여 그동안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해 왔던 것으로 유명하다.
그럼에도 지나친 화려함을 배제하고 과다한 빛을 절제함으로써 주변과의 조화를 도모하고 LED고효율 친환경 광원으로 시간별 운영시간을 조정하여 최적의 조명 연출은 물론 에너지절약도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도 서울시는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열린 청사에 걸맞은 자연스러운 빛을 표현하고자 시청사 야간 경관조명을 지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정상훈 행정국장은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는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이번 행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진심 어린 격려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