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뉴스정부가 추석 연휴를 맞아 중소기업 등에 특별 자금 21조 원을 공급하고 대출 만기 등을 자동으로 연기해 주기로 했다.
금융위원회는 이달 27일까지 기업은행과 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지점 등을 통해 중소, 중견기업에 21조 원 규모의 정책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용도는 원자재 대금 결제와 임직원 급여, 상여 등이며 영업점 상담을 통해 금리 인하 혜택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카드사는 40만 개 중소 가맹점에 별도 신청없이 추석 연휴에 발생한 카드 결제대금을 최대 5일 앞당겨 지급하기로 했다.
금융회사들은 대출말기가 추석 연휴에 돌아오면 연체 이자 없이 만기를 오는 13일로 자동 연장하고 카드 대금도 연체료 없이 13일에 자동 출금할 계획이다.
이 밖에 주택금융공사는 추석 연휴 중에 주택연금 지급일이 돌아오면 이를 8일에 미리 지급하고 금융회사 예금도 13일에 추석 연휴 이자분까지 포함해 찾을 수 있다.
아울러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4개의 이동점포를 운영하고 공항 또는 외국인 근로자 밀집지역에 12개의 탄력점포를 운영해 환전과 송금 등을 도울 계획이다.
고양시, 고양화훼단지 비닐온실 운영주체 모집 공고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고양화훼단지의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단지를 이끌어나갈 신규 운영주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모집 대상은 덕양구 원당동 소재 비닐온실 2개소로, ▲ D7동(원당동 1260-3, 분화류)와 ▲ F3동(원당동 1254-4, 선인장류)이다. 선정된 농가는 최초 3년 계약 후 심의를 거쳐 3년 단위로 계약을 연장할 ...
고양시, 2026년 기후환경 정책 로드맵 제시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기후위기 대응과 시민 생활환경 및 먹거리 안전을 높이기 위해 ‘2026년 기후환경 정책 로드맵’을 제시했다. 먼저 환경정책 분야에서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탄소중립 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생태관을 생태관광과 환경교육의 거점 공간으로 활성화해 시민이 자연을 직접 체험할...
고양시, 2026년 공동주택 유지관리 지원사업 실시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2026년 공동주택 유지관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장기수선충당금을 성실히 적립한 단지를 대상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입주민의 부담을 덜어줄 전망이다.사업 예산은 총 26억 1,500만 원이며, 지원대상은 ..
고양시, 국제전시·컨벤션·대형공연 이어지는데, 숙박시설 부족으로 체류·지역경제 확산은 한계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제출한 공유재산관리계획(대화동 2600-7번지 S2부지 매각)이 지난 26일 열린 제301회 임시회 상임위원회에서 부결됐다. 이에 따라 킨텍스 지원부지 내 숙박시설 유치를 통한 체류 인프라 확충과 제3전시장 건립을 위한 재원 마련에도 다시 한번 차질이 불가피해졌다. S2부지는 킨텍스 건립 당시부터 숙박시설 조성을 .
고양시, ‘고양드론앵커센터 활성화 관리 사업’ 착수보고회 개최…드론산업 고도화 시동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8일 고양드론앵커센터에서 ‘고양시 드론산업 육성 및 드론앵커센터 활성화 관리 사업’착수보고회를 개최하며, 2026년 고양시 드론산업 정책 추진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번 보고회는 드론산업을 시의 미래 전략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연간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
내장산국립공원, 유관기관 합동 야생동물 보호 활동 실시
[뉴스21통신]=국립공원공단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는 지난 28일 겨울철 야생동물 보호를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불법 엽구 수색 활동 및 밀렵·밀거래 금지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자원봉사자 17명 및 야생생물관리협회 15명과 함께 겨울철에 먹이를 찾아 국립공원 경계부로 이동하는 야생동물을 노린 불법 엽구 수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