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역량 톡톡 - 교사, 수업에서 나를 만나다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10-05 23:04:48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초등수석회(수석회장 방해영)5일 울산교육연구정보원에서 초등교사 69명을 대상으로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역량 톡톡!’을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는 함께 배우고 나누고 성장하는 교직 분위기를 확산하며 교육 본연의 역할 수행 및 교사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것이다. 연수 강사로는 교과에 대한 이해와 수업 역량이 우수한 수석교사 5명이 참여하여 이론과 체험 실습, 토론 중심의 참여 수업 나눔을 실시하였다.

 

연수는 비주얼씽킹으로 생각 키우기’, ‘말랑말랑 그림책 Talk’, ‘토론으로 즐거운 도덕 수업’, ‘알아두면 유용한 음악 수업 깨알 Tip!’, ‘즐거운 연극 수업등 다양한 강좌로 구성하였고, 교사들의 필요와 희망에 따라 강좌를 선택하여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수전략을 직접 경험해 보면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초등교사는 강의 위주가 아닌 체험 실습과 토론 등 직접 참여하는 연수여서 좋았고, 교실 수업 장면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수업전략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하였다.

 

방해영 초등수석회장은 이번 연수는 맞춤형 수업 나눔으로 교사의 수업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수석교사는 앞으로도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수업 나눔 문화 조성에 앞장서며 수업전문가로서 학교 현장에 필요한 수업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44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