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관악구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청년들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제4회 관악 청년축제(Feel Like Star)’를 10월 14일 낮 12시부터 밤 10시까지 낙성대공원 일대에서 ‘관악 강감찬축제’ 와 연계하여 개최한다.
축제 슬로건인 ‘난다 청년, 별이 뜬다.’는 '낙성대'의 의미를 담아, '하늘에서 떨어진 별이 청년과 함께 떠오른다.' 는 뜻으로 이번 축제는 청년이 참여하여 청년 중심의, 청년을 위한, 청년을 통한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였다.
먼저 청년예술가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방구석콘서트’가 열린다. 공모를 통해 청년 아티스트 10개 팀을 선정하여 밴드, 악기연주, K-pop 댄스 등의 무대를 주민 관객 앞에서 펼쳐 보인다.
이어서 MZ 세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스트리트 댄스’ 공연이 펼쳐진다. 브레이킹심포닉의 라이브 음악에 맞춰 저스트원 엔터테인먼트 소속 브랜뉴코스믹을 비롯해 락킹 크루 락앤롤, 팝핑의 다원즈, 걸스힙합의 레이디바운스가 열정의 무대를 선보인다. 행사 진행은 가수 정민혁(Ami)이 맡았다.
이날 일몰시간에는 안국사 입구에 미디어 파사드 기법을 활용한 ‘미디어 포토존’을 설치하고 축제 상징인 ‘청년, 별, 관악’의 내용을 담은 영상을 빔 프로젝트로 상영하여 청년들의 희망적인 미래를 기원한다.
이외에도 ‘청년 네트워크 존’을 14일부터 16일까지 운영하여 청년 문화 예술 단체 및 창업 기업의 홍보, 수공예품 등의 판매 부스를 마련하여 청년 단체나 업체의 홍보 기회 제공 및 사회 초년생 청년을 위한 다양한 정보 공유의 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관악구는 ‘청년특별시’로 불릴 만큼 청년 인구 비율이 41.2%로 전국에서 제일 높다. 구는 이번 축제가 청년들이 주체가 되어 만나고 소통하며 함께 즐기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하는 '관악 청년축제'가 지역 청년들이 보다 활기찬 교류를 함으로써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성취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이 머무르고 싶고 살고 싶은 '청년특별시 관악'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