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6년 표준지공시지가 공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토지보상 평가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2026년 1월 1일 기준 표준지공시지가를 23일 공시했다고 밝혔다.올해 광주시 표준지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1.70% 상승했다. 이는 2025년 상승률(1.47%)보다는 소폭 높아진 수치이나 전국 평균 상승률(3.36%)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자치구별 상승률은 ...
▲ 사진=송파구청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코로나19 일상 회복 후 기지개를 켜고 있는 관광산업 시장에 대비해 외국인들이 맛으로 한국을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코리안푸드 쿠킹클래스’로 송파구와 서울농수산식품공사가 공동주최한다. 10월 17일 16시 가락시장에 위치한 가락몰 4층 쿠킹스튜디오에서 열린다.
송파구는 잠실관광특구를 중심으로 송리단길, 석촌호수, 방이맛골, 올림픽공원, 롯데월드타워 등 유명 관광지가 있어 많은 외국인이 찾는다. 실제로 코로나19 발생 전 송파관광정보센터 외국인 방문객 통계를 보면 2017년 2,125명에서 2018년 2,939명, 2019년 4,318명으로 증가 추세였다.
이에 구는 외국인 관광활성화를 위해 2020년부터 외국인 대상 ‘코리안푸드 쿠킹클래스’를 진행해 왔다. 코로나19로 그간 온라인으로 실시하다 오는 17일 처음으로 외국인들을 현장에 초청해 음식 만들기와 시식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송파구 맛집거리인 송리단길과 연계했다. 송리단길 유명 음식점의 ‘이동현’ 오너쉐프가 강사로 나선다. 강사는 미국 뉴욕 요리학교(CIA, 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를 졸업하고 현지 음식점에서 경력을 쌓은 뒤 송리단길에 정착해 양식을 중심으로 다양한 퓨전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진행은 방송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로 유명한 프랑스출신 방송인 ‘엘로디 스타니슬라스’가 맡아 한국어와 영어로 통시통역한다.
참여 외국인은 미국, 독일, 프랑스 등 7개국에서 온 11명이다. 불고기 화이타와 트러플 떡볶이를 2시간 동안 만들고, 함께 시식하며 대화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요리수업 영상은 추후 송파TV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강석 구청장은 “송파구의 잠실관광특구는 강남 최초로 지정되어 이제는 명실공히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송파구가 가진 고유의 문화정체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고 나아가 송파구의 가치를 널리 알리겠다.”고 전했다.
광주·전남 행정통합 특별법 발의 임박…에너지·AI·의료 특례 집중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가 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특별법」 검토 제3차 간담회를 개최하며 법안 발의 전 최종 점검에 나섰다. 이번 간담회는 특별법의 주요 내용과 특례 조항을 정비하고, 시도민의 삶에 직접 영향을 미칠 핵심 특례를 구체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분야별 특례 .
지난달 ‘증여러시’...정부 양도세 중과 부활 카드에 증여로 선회
[뉴스21 통신=추현욱 ] 정부가 다주택자 매물 출회를 유도하겠다며 꺼내든 ‘양도세 중과 부활’ 카드가 시장에서는 오히려 부의 대물림을 가속화하고 있다. 양도에 대한 징벌적 수준의 세금 예고에 다주택자들이 시장에 집을 파는 대신 자녀에게 자산을 물려주기 시작했다는 분석이다.25일 법원 등기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지...
2차전지, 로봇이 깨웠다…전고체·2차전지 ETF 상위권 장악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 전고체 배터리와 2차전지 테마 상품이 주간 수익률 상위권을 휩쓸었다. 전기차 시장 둔화로 한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2차전지가 휴머노이드 로봇 확산 기대와 맞물리며 다시 테마의 중심으로 올라서면서다. 특히 레버리지 상품이 상위권에 다수 포진하며 상승 탄력이 두드러졌다.25일 펀...
광주시, 2026년 표준지공시지가 공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토지보상 평가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2026년 1월 1일 기준 표준지공시지가를 23일 공시했다고 밝혔다.올해 광주시 표준지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1.70% 상승했다. 이는 2025년 상승률(1.47%)보다는 소폭 높아진 수치이나 전국 평균 상승률(3.36%)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자치구별 상승률은 ..
[속보] 이재명 대통령,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지명 '철회'
[뉴스21 통신=추현욱 ] 보수 진영 대표 경제통으로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며 '탕평 인사'로 기대를 모았으나 각종 의혹으로 사퇴 압박을 받은 이혜훈 후보자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이 결국 지명을 철회했다.청와대 홍익표 정무수석은 25일 브리핑에서 "이 대통령은 숙고와 고심 끝에 이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기로 결정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