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성동구청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용답동(용답 꽃공원 내)에 3층 규모의 노인복지센터를 건립하여 지난 10월 14일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용답동 주민 한마당 잔치도 함께 진행하여 뜻깊은 개관식으로 꾸며졌다.
용답동 지역의 65세 이상 어르신 인구 비율은 18.6%로 성동구 평균 16.7%보다 17개 동 중에서 두 번째로 어르신 비율이 높으나, 경로당 등 노인복지시설 수가 적어 그동안 어르신들의 복지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성동구는 지역주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노인복지센터 건립을 위해 지난해 10월 서울시와 부지교환을 완료하고 12월 토목공사를 시작으로 올해 9월 준공하였다.
용답동 노인복지센터는 지하 1층과 지상 3층의 연면적 총 637㎡ 규모로 1층은 지역 어르신들의 사랑방인 경로당으로 운영된다. 2층과 3층은 다양한 여가, 문화, 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2층은 건강증진실과 프로그램실, 3층은 쿠킹클래스를 운영하는 조리실과 다목적실, 강당으로 구성하였다.
이곳에서는 시니어 댄스, 요가, 노래교실, 컴퓨터 교육, 스마트폰 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의 여가와 문화 욕구를 충족시켜 줄 예정이다. 아울러 옥상은 시니어 골프 프로그램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센터는 개관 이후 즉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경험 있는 사회복지사, 간호사를 배치하여 어르신 상담과 교육 프로그램, 신체 건강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지역 사회 연계를 통해 양질의 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복합쉼터로 자리매김할 용답동 노인복지센터 개관을 통해 노년의 더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수십년 헌신하신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100세 시대 인생 후반기를 위한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북구가족센터 발표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족센터는 9일 센터 강당에서 이용자들의 한해 성과를 돌아보는 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를 열었다.
북구 양정동 통장회, 마을 골목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통장회는 9일 겨울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 골목을 중심으로 낙엽과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북구의회 운영위원회, 내년도 의원 국외연수비 ‘전액 삭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재완)는 9일 의회사무과를 대상으로 한 2026년도 당초예산안 예비심사에서 내년도 의원 및 수행 직원의 공무국외출장 여비 6천만원을 전액 삭감했다. 이번 예산 삭감 결정은 경기 침체와 세수 부족 상황에서 의회가 솔선수범해 고통을 분담하겠다는 의지를...
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 동아리 활동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는 6일부터 7일까지 센터 중앙홀에서 지난 1년 간의 동아리 활동을 돌아보는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7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참여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6일 쇠부리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기회의 장으로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