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ESG 플랫폼 ESGKO, 4만 회원 돌파 ‘기업들에 솔루션 제공’
  • 박영숙
  • 등록 2022-10-20 09:52:55

기사수정

▲ 사진=한국ESG경영원



한국ESG경영원은 국내 최초로 구축한 ESG 플랫폼 ‘ESGKO’가 오픈 한 달여 만에 현재 4만 명 이상의 개인과 단체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걷기 챌린지’, ‘플로깅 이벤트’ 등 회원들의 왕성한 활동으로 생긴 결과다.


또한 플랫폼 내 ESG 콘텐츠 공모전을 열어 다양한 아이디어가 담긴 ESG 콘텐츠가 올라와 눈길을 끌기도 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대중과 함께 호흡할 예정이다.


최근 많은 기업과 기관, 단체들이 ESG 조직을 만들고 관련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일부 기업과 단체들은 이미 ESG 보고서를 내고 이른바 ‘ESG 경영 선언’을 선포하기도 했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 기업들은 ‘ESG 실천 경영’을 선언하고 있지만 대중적으로 확산되지 않으면서 전전긍긍하는 모습이다. 그도 그럴 것이 ESG를 대중들도 한 번쯤은 들어봤지만 실제로 기업들이 어떻게 적용하고 무엇을 한다는 것인지 피부로 느끼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역경이 있을 것으로 내다본 한국ESG경영원은 국내 최초로 ESG 플랫폼을 구축했다. 한국ESG경영원 홍남석 원장은 “ESG를 누구나 생각하는 마음으로 삼자는 아이디어가 내부에서 나왔고 그것을 담아 ESG心, 즉 이심전심으로 풀어냈다”며 “바로 ‘ESG心(이심전심),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드는 마음’을 슬로건으로 삼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한국ESG경영원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ESG와 관련해 뜻이 있다면 모두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ESG 플랫폼을 만들고 ESG의 생활화, 대중화, 공유화를 추구하기로 했다.


ESGKO는 보기 편하고 사용하기 쉬운 페이스북 형태의 사용자 화면(UI)을 갖추고 블로그, 그룹 등 SNS나 포털이 가진 모든 기능을 담아냈다.


ESG와 관련해 대중적으로 널리 알리고 싶은 기업이나 기관, 단체들은 계정을 만들어 바로 운영할 수 있으며 자사 특유의 ‘오피셜’을 원하는 곳은 페이스북의 페이지와 유사한 ‘그룹’을 만들어 운영하면 된다. 별도의 비용 들이지 않고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한국ESG경영원 담당자는 “ESGKO는 ESG 활동을 대중들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솔루션으로 무상 제공된다”며 “소셜 로그인도 가능해 바로 시작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업무 제휴가 필요하거나 ESG 관련 특강이 필요할 경우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협업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2.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3.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4. '민주당 코스피5000특위'…"주가누르기·중복상장 방지법 등 추가 검토" [뉴스21 통신=추현욱 ] 코스피 지수가 22일 장중 5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는 ‘주가 누르기 방지법’과 ‘중복상장 방지법’을 추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오기형 민주당 코스피5000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청와대 초청 오찬을 마친 뒤...
  5.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6.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7. '부동산 전자계약' 급증...편리한데 금리 혜택까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지난해 부동산 매매·임대차 전자계약 이용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국토교통부는 지난 한 해 전자계약으로 체결된 부동산 거래가 50만7431건으로 전년(23만1074건)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전자계약 건수가 50만건을 넘어선 것은 2016년 시범 도입 이후 처음이다.특히 민간에서 체결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