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동구 제공강동구(구청장 이수희) 성내1동은 지난 22일, 아이들이 기초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제2회 함께 즐기고 나누는 행복한 과학여행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진행된 이 축제는 주민참여 예산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직접 축제를 제안하고 기획했으며, 서울대·한양대 등 관내 거주 대학생들의 재능기부와 성내중학교, 행복교육협회 등 지역 자원을 합쳐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미 있는 장이 되었다.
특히, 축제의 주제인 과학을 어떻게 생활에 활용하고 왜 발전시켜 나아가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을 통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프로그램으로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해양강국을 표방하는 ‘신비한 바닷속 이야기’ ▲조상의 과학적 생활이 빛나는 ‘우리 문화유산 첨성대’ ▲생활 속 과학의 원리를 알아보는 ‘눈으로 보는 자석의 힘’ ▲이야기가 있는 ‘손가락 화석’ 등 기초과학 부스를 비롯해 ▲메타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미래과학기술 부스로 아바타 만들기’ 체험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또 ▲아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듬뿍 받는 미니로봇 ‘리쿠’ 포토존 ▲신비한 과학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과학강연 ▲과학 지식 경연대회인 ‘도전! 과학 골든벨’ ▲음악이 함께하는 과학 매직쇼 등의 다양한 과학 이벤트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기초과학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이은주 성내1동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었던 우리 아이들에게 이번 과학축제가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내년에 개최될 3회 축제도 많은 기대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북구가족센터 발표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족센터는 9일 센터 강당에서 이용자들의 한해 성과를 돌아보는 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를 열었다.
북구 양정동 통장회, 마을 골목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통장회는 9일 겨울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 골목을 중심으로 낙엽과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북구의회 운영위원회, 내년도 의원 국외연수비 ‘전액 삭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재완)는 9일 의회사무과를 대상으로 한 2026년도 당초예산안 예비심사에서 내년도 의원 및 수행 직원의 공무국외출장 여비 6천만원을 전액 삭감했다. 이번 예산 삭감 결정은 경기 침체와 세수 부족 상황에서 의회가 솔선수범해 고통을 분담하겠다는 의지를...
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 동아리 활동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는 6일부터 7일까지 센터 중앙홀에서 지난 1년 간의 동아리 활동을 돌아보는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7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참여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6일 쇠부리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기회의 장으로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