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안전문화운동 우수사례 공모전 홍보 포스터제주시는 10월 24일부터 11월 18일까지‘안전문화운동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의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일상 속 안전문화 실천을 생활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심폐소생술 등 생활안전교육 실천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 사례 △ 안전수칙 지키기 소홀로 인한 사고 발생 경험 △ 물놀이장 등에서 느꼈던 안전위해요소 경험 등 일상생활 중 겪었거나 느꼈던 생활안전 사례 등이다.
제주시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공모 접수는 이메일(jej8905@korea.kr)이나, 제주시 안전총괄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탐나는전 등 부상이 수여되며 선정된 공모작은 안전문화 홍보 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한편, 제주시는 2021년 안전문화운동 우수사례 공모전을 통해 8점(초등부 4점, 일반부 4점)의 수상작을 선정한 바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생활 속 안전문화가 확산되고 공유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2025년 행정안전부 지자체 재정분석 평가 울산시, 종합 분야 3년 연속‘최우수’지자체 선정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분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게 됐다. 재정분석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 현황과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