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구를 지키며 탄소중립을 체험하는 김포융합체험한마당에 놀러 오세요 - 지구를 지키는 탄소중립을 위한 김포학생융합체험한마당 개최 - 학생동아리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에 5,000여명의 학생과 지역주민 참여 김만석
  • 기사등록 2022-10-28 16:07:26
기사수정


▲ 사진=김포교육청 제공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이 10월 29일(토) 장기동 한강중앙공원에서 ‘김포학생융합체험 한마당’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4번째 열리는 ‘김포학생융합체험 한마당’은 김포를 대표하는 교육 축제로 김병수 김포시장을 비롯하여 김주영 국회의원, 김포시의원, 교육 유관기관장과 학생, 학부모 등 5,000여 명 이상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에는 융합과학, 생태환경, 진로직업, 꿈의학교, 마을학교 학생동아리 등 총 107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및 김포시청소년수련원, 플라스틱 세탁소 사회적협동조합이 함께 참여하여 다채롭고 풍성한 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특히, 김포교육지원청의 특색사업인 생태·환경을 주제로 ‘생태·환경·평화를 꿈꾸다’라는 슬로건 아래 일회용품 줄이기, 쓰레기 배출량 줄이기, 분리수거 하기 등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환경캠페인을 실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AI 자율주행 자동차, 인공지능 축구 로봇, 신생에너지 자동차 만들기 등의 융합과학 부스 및 가족 에코노래방, 가족 소원 열기구, 생태 놀이 등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포교육지원청 백경녀 교육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생태・평화시민을  위해 무엇보다 학생들은 마을 속에서 삶과 연계하여 체험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주도적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60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