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동청소년센터 우리동네 마을기획단 대표를 맡고 있는 이규빈 학생이 자신의 환경 활동 내용을 참가자들과 공유하고 있다성동구 골목이 청소년들 주도의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실천 활동을 통해 쓰레기 없는 깨끗한 골목으로 탈바꿈했다.
서울시립성동청소년센터(관장 유재영)는 10월 15일(토) 성동청소년센터 및 성동구 일대에서 ‘지구야 애쓰지(ESG)마, 성동 청소년이 애쓸게(ESG)’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성동구 내 초·중·고·대학생 등 청소년 100여명이 참여한 이번 ESG 활동은 △청소년이 전하는 환경 교육 △실천의 다짐을 담은 선포식 △성동구 일대 줍깅 활동으로 구성, 운영됐다.
이번 활동의 특징은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행사였다는 점이다. 이날 참가자들은 조깅을 하면서 주변에 떨어진 쓰레기를 줍는 ‘줍깅(줍기+조깅)’을 통해 지역 환경 정화 활동에 나섰다. 줍깅은 ‘건강’과 ‘환경 보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자기 계발과 친환경 가치를 중시하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활성화하고 있다.
행사 첫 번째 순서는 성동청소년센터 우리동네 마을기획단 대표를 맡고 있는 이규빈 학생(해성국제컨벤션고 3)이 발표자로 나선 ‘청소년이 전하는 환경 교육’이었다. 이규빈 학생은 2년간 청소년 환경 활동가로 성동구를 누비며 진행한 금연 구역 조성 캠페인, 담배꽁초 줍깅 등에 대한 활동 내용을 공유했다.
다음으로 정원오 성동구청장의 실천 다짐 선포식이 진행됐다. 활동 참가자들은 정 구청장의 “지구야 애쓰지마” 선창에 맞춰 “성동 청소년이 애쓸게”라고 후창하며 ESG 활동에 대한 의지를 북돋웠다.
메인 행사인 줍깅은 성동청소년센터를 출발자로 금호동·도선동·왕십리동·마장동·응봉동·행당동 6개 코스로 나눠 성동구 일대에 버려진 쓰레기를 구석구석 수거했다.
서울시립성동청소년센터 유재영 관장은 “이번 지구야 애쓰지(ESG)마, 성동 청소년이 애쓸게(ESG) 활동을 통해 성동구 청소년들이 기후 위기를 해결하는 환경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