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평구, 아동친화도시 조성 본격 추진 ‘아동복지과’ 신설하고 실태조사 및 정책 수립 박철희 기자
  • 기사등록 2022-11-08 18:10:21
기사수정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본격 추진한다.

구는 최근 아동 전담부서인 아동복지과를 신설하는 등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조직 개편을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유니세프 인증 아동친화도시 지정 추진은 민선8기 차준택 부평구청장의 주요 공약사항이기도 하다.

아동복지과는 아동에 관한 전반적인 정책을 수립하는 아동정책팀 요보호아동 복지를 위한 아동시설팀 학대 피해아동 즉시 보호를 위한 아동보호팀 저소득층 아동지원을 위한 드림스타트팀 등으로 구성됐다.

아동복지과는 오는 2024년 유네스코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목표로 아동의 이익과 권리 증진을 위한 조직체계와 인프라를 구축해 단계별 추진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주요 추진사업으로는 부평구 아동 실태조사 및 아동 친화 정책 수립’, ‘아동 권리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및 아동 권리 교육’, ‘아동 권리 옴부즈퍼슨(대변인) 운영’, ‘아동 구정 참여단 체계 구축등이다.

차준택 구청장은 기존 부서의 팀 단위에서 아동복지를 위한 전담조직의 필요성이 사회적으로 요구됨에 따라 아동복지과를 신설했다지역 아동들의 돌봄 및 교육에 관한 진지한 고민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68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