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 승격 40주년 맞아 시민 이야기 사연 공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 승격 40주년을 맞는 2026년을 앞두고 안산과 함께 해온 시민들의 삶 ‘시민 이야기’ 사연을 이달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연 모집은 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시민이 곧 안산의 살아있는 역사’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안산의 성장과 변화 속에서 도시를 지탱해 온 시민들의 일상과...
▲ 사진제공=한국실업테니스연맹
▲ 사진제공=한국실업테니스연맹2022년 안성오픈대회 남녀 단식 정상은 심성빈(국군체육부대)과 백다연(NH농협은행)에게 돌아갔다.
11월6일 경기도 안성스포츠파크테니스장에서 열린 단식 결승에서 강력한 우승후보
이재문(KDB산업은행)과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한 심성빈이 남자 단식 정상에 올랐다.
심성빈은 첫 세트를 6-1로 따내며 승기를 잡는 듯 했으나 이재문의 반격에 흔들려 한 게임 따내지 못하고 0-6으로 무너졌다. 마지막 세트에서 일진일퇴의 공방전을 펼치다 6-4로 경기를 마무리하고 감격의 우승패를 받아들었다.
경기 후 심상빈은 “일단 어렸을때부터 우러러보던 형들이랑 시합하고 이기면서 실감도 나지 않았고 그냥 일주일짜리 꿈꾸는 기분이고 아직도 잘 모르겠다”라며 “감독님 부임하시고 처음 같이 나온 시합인데 좋은 결과 안겨드리고 싶었다, 어려운 상황에서 시합을 뛸 수 있게 해주신 국군체육부대 부대장님 이하 모든분들과 영광을 함께 하겠다. 특히 전우들에 고맙다는 말 전하고 한번 반짝하는 선수가 될까봐 많이 무섭지만 늘 최선을 다하는 선수가 되겠다. 할 수 있다, 하면 된다는 말만 계속 되새기도 매포인트 똑같이 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여자부 우승은 상승세의 백다연이 오유경(강원도청)을 완벽한 경기력으로 6-0,6-1의 완승을 거두고 정상에 올랐다.
백다연은 올시즌 대한테니스협회장배 초대 챔피언에 올라 성인 무대에서 첫 우승을 신고한 후 제2차 한국실업테니스연맹전에서 개인 단식과 복식, 단체전까지 3관왕, 그리고 국제테니스연맹(ITF) 영월국제여자테니스투어 1차 대회에서 팀 동료이자 중앙여고 2년 선배 이은혜와 함께 복식 우승에 이어 2차 대회에서는 단식에서 첫 국제 대회 정상에도 등극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거창군, 한마음도서관 겨울방학특강 ‘먼데이클래스’ 운영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한마음도서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프로그램 ‘먼데이클래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매주 월요일 운영되는 먼데이클래스는 겨울방학 동안 독서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끼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재미와 교육을 결합한 .
카카오톡 친구탭, 사실상 '원상복귀'…격자형 피드는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카카오가 카카오톡 친구탭을 과거의 목록형 UI로 복원했다. 9월 23일 개편 발표 이후 약 3개월 만의 복원이다.카카오는 16일 카카오톡 친구탭에서 친구 목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업데이트(버전 25.11.0)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탭은 친구 목록이 표시되는 화면을 기..
안산시, 시 승격 40주년 맞아 시민 이야기 사연 공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 승격 40주년을 맞는 2026년을 앞두고 안산과 함께 해온 시민들의 삶 ‘시민 이야기’ 사연을 이달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연 모집은 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시민이 곧 안산의 살아있는 역사’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안산의 성장과 변화 속에서 도시를 지탱해 온 시민들의 일상과...
안산시,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기초지자체 1위 영예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에서 주최한 ‘2025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은 전국 243개의 광역·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지방정부의 글로벌 역량을 공유·강화하고자 추진됐다.시는 ‘글로...
안산시,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 우수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한국경제신문 본사 다산홀에서 열린‘제8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시는 지난해 장려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며, 회계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과 효율적인 회계 시스템 운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한국경제신문..
자율주행에서 AX까지… 안산시, 기술이 시민 일상을 바꾼다
안산시가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도시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지정, 로봇배달 서비스 상용화, 경제자유구역 지정, 산업단지의 인공지능 전환(AX) 추진 등 혁신 프로젝트가 연이어 가시화되며 ‘기술이 일상을 바꾸는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산업도시의 색채가 강했던 이곳이 첨단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