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2016년 지자체 농촌 재능나눔 활동지원 공모사업’ 선정 김문기
  • 기사등록 2015-12-03 21:22:08
  • 수정 2015-12-03 21:22:55
기사수정

정읍시가 농촌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지자체 농촌 재능나눔 활동지원공모사업에 선정됐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로써 시는 4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재능 나눔이란 지역개발과 의료 복지, 교육, 농림업, 경영 마케팅 분야에서 기술, 지식 등의 무형의 재능을 가진 사람들이 농촌에서 재능을 기부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지역 소재 대학 교수와 학생들이 전문지식과 기술을 농촌마을 주민들에게 제공 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재능나눔 봉사활동 기반 구축을 통해 고령 인구가 많은 농촌마을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는 방침이다.

지자체-대학 간 협력적 거버넌스 사업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농촌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의 일환으로 시는 ‘1% 재능나눔으로 101% 행복마을 만들기를 목표로 전북과학대(10개학과 220)와 연계해 농촌재능나눔 축제와 건강보건, 농특산물 홍보마케팅, 마을음식 개발 멘토링, 이미용 봉사활동 등 다양한 재능나눔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김생기시장은 농촌재능나눔 지원 사업 공모에 4년 연속 선정됨으로써 지역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앞으로 지역 내 대학과의 유기적인 협력행정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적인 농촌재능나눔 사업으로 지역사회에 나눔과 기부문화를 더욱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재능나눔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촌재능나눔 모델을 정착시키고 나눔과 배려 그리고 참여를 통한 공동체문화 형성에 기여하는 등 생활 공감형 농촌재능 나눔사업을 추진해왔다.

특히 그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전국 지자체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재능나눔 모범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6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