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시민체감형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 코로나 대응, 시민안전 증진 등 하반기 우수사례 6건 최종 결정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2-11-16 08:52:21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1111일까지 창원시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 시민투표 결과를 반영한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6건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시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시민 불편해소에 이바지한 적극행정 사례를 지난 10월부터 시민 및 전 부서를 대상으로 추천받아, 25건의 사례 중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쳐 6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직원 및 시민참여 순위 결정전을 진행하였다.

 

그 결과 본청 실·국 부서 대상 최우수 사례는 막힘없는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지급체계 마련(사회복지과), 직속기관사업소구청읍면동 대상 최우수 사례는 2개월 걸릴 공사 2일 만에 완료해 태풍 완벽 대비(하수도사업소 마산하수센터)가 각각 선정되었다.

막힘없는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지급체계 마련은 코로나19 오미크론 대유행으로 급증하는 생활지원비 신청을 처리하기 위해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지원센터를 구성하고, 보건소와 협업하여 격리정보 확인 절차를 개선하여 6월까지 164,111세대에, 402억 원의 생활지원비를 지연 없이 신속 지급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2개월 걸릴 공사 2일 만에 완료해 태풍 완벽 대비는 태풍을 앞둔 상황에서 마산 장어골목 도로 침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개월 소요되는 배수관 신설 공사 대신, 기존 배수시설 기능을 향상할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여 단 이틀 만에 개선 공사를 마쳐 시민 안전도 지키고, 예산도 절감해 주목받았다.

 

이어서 우수사례로는 벽지노선의 안정적 운행과 재정건전성을 한 번에 잡다!(신교통추진단) 매립장 침출수 깨끗하게 보내고~ 예산낭비도 깔끔하게 버리고!(푸른도시사업소 매립장관리과)가 선정되었다. 장려상은 불굴의 의지로 시행한 바우처택시, 교통약자 이동권을 확대하다!(교통정책과) 이동접종센터 운영으로 면역력 UP! 예산절감도 UP!(마산보건소 건강관리과)이다.

 

시는 선정된 우수사례 공적자를 대상으로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시상하고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새로운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관행에서 벗어나 창의적·적극적 행정을 펼쳐 창원시민이 확실하게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 창원시청 전경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74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