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창군,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훈련 실시 - 거창군 재난 대응태세를 점검 및 기관 간 협업체계 구축 김희백
  • 기사등록 2022-11-17 14:16:45
기사수정


거창군은 지난 16일 스포츠파크에서 군청, 유관기관, 민간단체, 훈련체험단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훈련을 실시했다고 17일 전했다.


이번 현장훈련은 다중밀집이용시설인 스포츠파크에서 한마당대축제 기간 중 대형화재와 폭발로 인한 붕괴 등 복합재난 상황을 가정하여 실시했다.


먼저, 거창군 재난안전대책본부장 구인모 거창군수가 안전총괄과장에게 상황메시지를 부여하고 체육시설사업소 자위소방대원들이 화재진화를 위해 옥내소화전을 이용한 초등대응이 이뤄졌으며, 이후 거창군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과 거창군통합지원본부 설치운영 등으로 재난을 신속하게 수습해 나갔다.


거창소방서(서장 정순욱)는 119상황실에서 화재 신고를 받고 서장을 비롯한 직원들과 소방차들이 신속하게 재난현장에 도착했으며, 이를 실시간 영상으로 보여주며 5분 이내에 도착해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등 현실감을 더했다.


이어서 인명구조팀과 화재진압 팀으로 나눠 화재를 진압하고 사상자와 부상자를 구조했으며 긴급구조통제단도 설치·운영했다.


이번 훈련에 소방차뿐만 아니라 유압절단기, 공압지지대, 드론, 라이트라인, 열화상카메라, 영상탐지기, 대형펌프, 굴절차량, 고가사다리차 등 많은 첨단 장비들이 동원됐다.


거창경찰서(서장 남기재)는 서장을 비롯해 많은 직원들이 신속히 현장에 도착하여 긴급차량 출입통제를 위해 재난지역에 제2통제 선을 설치하고 건물 내 안전진단 등 재난상황에 적극 대처했다. 또한, 한전, KT, 전기 및 가스안전공사, 민간단체 등도 훈련에 참여해 맡은 역할들을 성실히 수행했다.


거창군 재난안전대책본부장 구인모 거창군수는 현장훈련에 직접 참여하고 훈련전체를 참관했으며 훈련강평을 통해 “재난대응 능력은 평상시 얼마나 잘 훈련된 재난대비 태세를 갖추느냐에 달렸다”며 “오늘 적극적으로 훈련에 임해주신 유관기관, 민간단체, 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이번 훈련을 계기로 군과 유관단체, 민간단체와의 협업체계를 더욱 확고히 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거창군 재난대응안전훈련은 18일까지 실시되며 남은 자체훈련과 불시훈련도 차질 없이 진행하여 재난대응 대비태세 확립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76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제102회 어린이날 맞아 경찰체험부스 운영ㆍ어린이 교통안전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음봉면, 셋째 아이 출산가정 축하 방문
  •  기사 이미지 신창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