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지난 15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에서 단체사진을 찍는 정원오 성동구청장 (사진 온도탑 오른쪽)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지난 15일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추진을 위한 성동구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과 사랑의 열매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성동구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고 성동구가 후원하는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제막식에 참석한 주요 인사와 지역주민들에게 사랑의 열매를 달아주며 따뜻한 겨울나기 홍보 및 기부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하게 되었다.
성동구 사랑의 온도탑은 내년 2월 14일까지 3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며, 1천 5백만 원이 모금될 때마다 온도가 1도씩 상승하여 모금액 15억 원 달성 시에 100도가 된다.
또한 성동구청 앞, 왕십리 오거리, 왕십리역사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서 성동구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과 성동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사랑의 열매달기 캠페인’을 실시하여 많은 주민들이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구는 기부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전단지 QR코드로 접속하거나 스마트폰 URL 주소 클릭만으로 간편 기부가 가능한 비대면 기부를 실시한다. 또 성동구청, 이마트 왕십리점과 성수점에 기부 키오스크 단말기 설치하여 주민 누구나 쉽게 기부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그 외 관내 17개 동 주민센터 및 구청을 통해서도 성금이나 성품 기부가 가능하다.
이렇게 모아진 성금과 성품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주민, 독거노인 등의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긴급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교육비 등에 사용되어 성동구의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주위를 둘러보면 추운 겨울을 외롭게 보내는 소외계층이 많다.”며 “여러분들의 작은 관심이 모여 어려운 이웃에게 힘과 용기를 줄 수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북구가족센터 발표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족센터는 9일 센터 강당에서 이용자들의 한해 성과를 돌아보는 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를 열었다.
북구 양정동 통장회, 마을 골목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통장회는 9일 겨울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 골목을 중심으로 낙엽과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북구의회 운영위원회, 내년도 의원 국외연수비 ‘전액 삭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재완)는 9일 의회사무과를 대상으로 한 2026년도 당초예산안 예비심사에서 내년도 의원 및 수행 직원의 공무국외출장 여비 6천만원을 전액 삭감했다. 이번 예산 삭감 결정은 경기 침체와 세수 부족 상황에서 의회가 솔선수범해 고통을 분담하겠다는 의지를...
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 동아리 활동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는 6일부터 7일까지 센터 중앙홀에서 지난 1년 간의 동아리 활동을 돌아보는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7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참여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6일 쇠부리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기회의 장으로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