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 승격 40주년 맞아 시민 이야기 사연 공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 승격 40주년을 맞는 2026년을 앞두고 안산과 함께 해온 시민들의 삶 ‘시민 이야기’ 사연을 이달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연 모집은 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시민이 곧 안산의 살아있는 역사’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안산의 성장과 변화 속에서 도시를 지탱해 온 시민들의 일상과...
▲ 사진=대한축구협회(KFA)FC서울의 U-15 유스팀인 서울오산중(이하 오산중)이 중등 왕중왕전 정상에 올랐다.
윤시호 감독이 이끄는 오산중은 21일 오후 2시 경남 고성군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전북현대의 U-15 유스팀 동대부속금산중(이하 금산중)과의 2022 전국 중등 축구리그 왕중왕전 결승전에서 양승현, 민태인, 이수빈의 골로 3-1로 승리하며 우승을 확정했다. 오산중이 중등 왕중왕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은 2016년 이후 6년 만이다.
전반전부터 경기는 오산중이 주도했다. 오산중은 전반 5분 금산중의 수비를 커트한 양승현이 페널티 박스 부근에서 강한 슈팅을 때렸고 이 슈팅이 그대로 금산중의 골문을 통과하면서 선제 득점을 올렸다.
기세를 높인 오산중은 빠른 패스플레이로 경기를 주도했다. 금산중도 반격에 나섰지만 결정적인 득점 찬스를 놓치며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14분 금산중 장시우의 페널티 박스 안 슈팅이 골 포스트 아래쪽을 맞고 나왔다. 전반전 통틀어 금산중에게는 가장 아쉬운 장면이었다.
오산중은 전반 26분 두 번째 골을 넣었다. 선제 득점을 넣었던 양승현이 볼을 몰고 페널티 박스 안쪽까지 돌파한 후 가운데로 패스를 내줬고 이를 민태인이 달려들어 마무리했다. 위기에 몰린 금산중은 전반 35분 이재현이 페널티 박스 안으로 돌파하는 과정에서 상대의 파울을 유도해 페널티킥을 얻었고 키커로 나선 한기주가 침착하게 골을 성공시키며 일단 한숨을 돌리는데 성공했다.
후반 들어 양 팀은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전반전보다는 한층 다듬어진 플레이로 차분히 공격에 나섰다. 시간이 지나면서 금산중과 오산중은 역습의 속도를 높였다. 하지만 골 결정력 부족으로 득점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후반전이 흐르면서 다급해지는 쪽은 금산중이었다. 금산중은 연이은 선수 교체로 분위기 반전을 노렸지만 추가골 득점이 쉽지 않았다. 몇 차례의 결정적인 기회가 있었지만 세밀함 부족으로 살리지 못했다.
오산중은 이 틈을 타 후반 30분 팀의 세 번째 골을 넣었다. 역습 상황에서 이현승의 패스를 받은 이수빈이 문전에서 슈팅을 시도했고 이 슈팅이 금산중 김환희 골키퍼를 맞고 나오자 다시 침착하게 슈팅해 득점을 기록했다. 승기를 잡은 오산중은 금산중의 반격을 침착하게 막아내며 리드를 끝까지 지키는데 성공했다. 오산중의 3-1 리드는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릴 때까지 바뀌지 않았다.
2022 전국 중등 축구리그 왕중왕전 시상 내역
우승 : FC서울 U-15(서울오산중)
준우승 : 전북현대 U-15(동대부속금산중)
3위 : 수원월드컵FC U-15, 삼성블루윙즈 U-15
페어플레이팀상 : 수원월드컵FC U-15
최우수선수상 : 고필관(오산중)
우수선수상 : 박현민(금산중)
득점상 : 한기주(금산중)
공격상 : 양승현(오산중)
수비상 : 김태호(오산중)
GK상 : 조민협(오산중)
베스트 영플레이어 : 이서준(오산중)
최우수 지도자상 : 윤시호 감독(오산중)
우수 지도자상 : 허재원 코치(오산중)
거창군, 한마음도서관 겨울방학특강 ‘먼데이클래스’ 운영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한마음도서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프로그램 ‘먼데이클래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매주 월요일 운영되는 먼데이클래스는 겨울방학 동안 독서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끼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재미와 교육을 결합한 .
카카오톡 친구탭, 사실상 '원상복귀'…격자형 피드는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카카오가 카카오톡 친구탭을 과거의 목록형 UI로 복원했다. 9월 23일 개편 발표 이후 약 3개월 만의 복원이다.카카오는 16일 카카오톡 친구탭에서 친구 목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업데이트(버전 25.11.0)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탭은 친구 목록이 표시되는 화면을 기..
안산시, 시 승격 40주년 맞아 시민 이야기 사연 공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 승격 40주년을 맞는 2026년을 앞두고 안산과 함께 해온 시민들의 삶 ‘시민 이야기’ 사연을 이달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연 모집은 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시민이 곧 안산의 살아있는 역사’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안산의 성장과 변화 속에서 도시를 지탱해 온 시민들의 일상과...
안산시,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기초지자체 1위 영예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에서 주최한 ‘2025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은 전국 243개의 광역·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지방정부의 글로벌 역량을 공유·강화하고자 추진됐다.시는 ‘글로...
안산시,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 우수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한국경제신문 본사 다산홀에서 열린‘제8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시는 지난해 장려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며, 회계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과 효율적인 회계 시스템 운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한국경제신문..
자율주행에서 AX까지… 안산시, 기술이 시민 일상을 바꾼다
안산시가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도시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지정, 로봇배달 서비스 상용화, 경제자유구역 지정, 산업단지의 인공지능 전환(AX) 추진 등 혁신 프로젝트가 연이어 가시화되며 ‘기술이 일상을 바꾸는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산업도시의 색채가 강했던 이곳이 첨단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