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천읍도서관『도서관 속 과학마술 콘서트』운영조천읍도서관에서는 지역 어린이들의 꿈과 창의력을 키우고, 가족과 함께하는 예술문화 공연의 기회를 넓히고자,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도서관 속 과학마술 콘서트’를 운영한다.
‘도서관 속 과학마술 콘서트’는 우리가 몰랐던 과학의 원리를 이용한 신기한 마술 공연을 펼치고 실생활에서도 쉽게 응용할 수 있는 유익한 과학 정보를 알려주는 신개념 마술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공기대포 만들기, 레이저쇼, 그림자 쇼 등 화려한 퍼포먼스를 통해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과학의 원리를 배우고,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하지만 재미있는 과학실험들도 알려주는 특별한 마술 퍼포먼스이다.
단순한 관람에서 벗어나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마술과 화려한 공연이 함께 어우러진 쇼를 통해 어린이들은 평소 알쏭달쏭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하고, 어른들은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조천읍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에 다양한 예술문화 공연을 개최하여 지역주민과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2025년 행정안전부 지자체 재정분석 평가 울산시, 종합 분야 3년 연속‘최우수’지자체 선정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분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게 됐다. 재정분석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 현황과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