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 승격 40주년 맞아 시민 이야기 사연 공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 승격 40주년을 맞는 2026년을 앞두고 안산과 함께 해온 시민들의 삶 ‘시민 이야기’ 사연을 이달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연 모집은 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시민이 곧 안산의 살아있는 역사’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안산의 성장과 변화 속에서 도시를 지탱해 온 시민들의 일상과...
▲ 사진=한국포토협회 홈페이지 캡처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이 11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개최된다. FIFA 월드컵은 국제축구연맹 FIFA의 주최로 개최되는 경기로 세계선수권을 겨루는 국제적인 축구 경기다. 이번 월드컵에서 우리나라는 H조 예선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경기 일정은 11월 24일(목) 22시 우루과이와의 경기를 시작으로 28일(월) 가나, 12월 3일(토) 포르투갈과 마지막 예선경기를 진행한다.
한국포도협회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경기 개최를 기념하며 우리나라의 첫 경기가 이뤄지는 11월 24일부터 12월 3일까지 월드컵 경기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한국포도협회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한국포도협회 인스타그램 계정(@kgrapes_official)을 팔로우하고, 국산 포도와 함께 월드컵 경기를 응원하는 인증 사진을 찍어 네이버 폼에 입력하면 된다. 추첨해 당첨자 100명에게 편의점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한국포도협회 하규호 회장은 “92년 역사상 첫 중동에서 열리는 겨울 월드컵에 참여하는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건강하고 맛있는 우리 국산 포도를 겨울철에도 즐길 수 있는 만큼 국산 포도와 함께하는 건강한 응원전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국산 포도는 원기회복의 대표 식품이다. 신진대사를 도와주는 다양한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며, 수분, 당분, 포도당 등 에너지 충전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 B, C와 같은 성분들은 지친 몸을 회복시켜주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포도 속의 안토시아닌은 눈의 시력 개선, 건조함 등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
거창군, 한마음도서관 겨울방학특강 ‘먼데이클래스’ 운영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한마음도서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프로그램 ‘먼데이클래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매주 월요일 운영되는 먼데이클래스는 겨울방학 동안 독서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끼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재미와 교육을 결합한 .
카카오톡 친구탭, 사실상 '원상복귀'…격자형 피드는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카카오가 카카오톡 친구탭을 과거의 목록형 UI로 복원했다. 9월 23일 개편 발표 이후 약 3개월 만의 복원이다.카카오는 16일 카카오톡 친구탭에서 친구 목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업데이트(버전 25.11.0)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탭은 친구 목록이 표시되는 화면을 기..
안산시, 시 승격 40주년 맞아 시민 이야기 사연 공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 승격 40주년을 맞는 2026년을 앞두고 안산과 함께 해온 시민들의 삶 ‘시민 이야기’ 사연을 이달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연 모집은 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시민이 곧 안산의 살아있는 역사’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안산의 성장과 변화 속에서 도시를 지탱해 온 시민들의 일상과...
안산시,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기초지자체 1위 영예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에서 주최한 ‘2025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은 전국 243개의 광역·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지방정부의 글로벌 역량을 공유·강화하고자 추진됐다.시는 ‘글로...
안산시,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 우수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한국경제신문 본사 다산홀에서 열린‘제8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시는 지난해 장려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며, 회계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과 효율적인 회계 시스템 운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한국경제신문..
자율주행에서 AX까지… 안산시, 기술이 시민 일상을 바꾼다
안산시가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도시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지정, 로봇배달 서비스 상용화, 경제자유구역 지정, 산업단지의 인공지능 전환(AX) 추진 등 혁신 프로젝트가 연이어 가시화되며 ‘기술이 일상을 바꾸는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산업도시의 색채가 강했던 이곳이 첨단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