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 4년 연속 금강수계관리 우수기관 선정대전시는 금강유역환경청이 주관한‘2022년도(2021회계연도) 금강수계관리기금 성과평가’에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대전시는 2019년 오염총량관리사업 부문 우수 기관 수상 이후 올해까지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금강수계관리기금 성과평가는 기금운용의 투명성 및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10억 원 이상 기금을 지원받는 관리청을 대상으로 금강유역환경청 평가실무팀의 1차 평가와 환경분야 교수·연구원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최종 평가로 실시된다.
이번 평가는 대전시, 청주시, 전주시 등 12개 관리청을 대상으로 ▲환경기초시설 운영사업 ▲환경기초시설 설치사업 ▲주민지원사업 분야 등으로 실시됐으며, 대전시는 환경기초시설 운영사업 부문에서 평균 84.2점 대비 98점을 획득하여 1위로 선정됐다.
사업비 97.2%의 높은 실집행률과 주기적인 자체 점검과 평가로 체계화된 관리·대응, 오염물질 삭감목표 달성 부분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금강유역환경청장 표창과 함께 500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받는다.
대전시 이지선 맑은물정책과장은 “환경기초시설의 체계적인 운영관리로 목표 수질을 달성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대청호의 안정적인 수질보전과 맑은 물 공급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야간‧주말 ‘활짝’, 광산구 이주노동자 권익 공백 해소
우즈베키스탄에서 온 이주노동자 A씨는 다른 지역 운수‧배송업체에서 일하다 퇴사했으나 받지 못한 임금 문제로 고민 중이었다.억울함을 호소하고, 지원을 요청하고 싶어도 말할 곳이 마땅치 않던 차 우연히 광산구 노동‧인권 상담소 운영 소식을 알게 됐다.지난 9월 주말 시간을 내 광산구 노동‧인권 상담소를 찾은 그는 노무사의 도움.
구리시, ‘작은도서관 겨울방학 특강’ 참가자 1월 12일부터 모집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우리 동네 작은도서관에서 다양한 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작은도서관 겨울방학 특강’ 참가자를 오는 1월 12일 오전 9시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프로그램은 1월 26일부터 관내 3개 공립 작은도서관(교문2동·수택·인창동)에서 운영되며, 각 도서관의 특색을 살린 ...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5년 중증장애인 지원고용 우수기관 선정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한 「2025년 중증장애인 지원고용 민간 위탁 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1월 8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장으로부터 포상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이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장은 직접 복지관을 방문해 우수기관 선정에 따른 포상을 전달하고, 중...
포천시, ‘다자녀가정 포천쌀 지원사업’ 2026년부터 전면 확대
포천시는 2026년부터 ‘다자녀가정 포천쌀 지원사업’을 기존 4자녀 이상 가정에서 2자녀 이상 가정으로 전면 확대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인구 감소 대응과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연계한 ‘포천형 민관 상생 인구정책’의 하나로, 지역 농·축·인삼협과 협력해 추진된다.포천시는 2025년 4자녀 이상 가구..
포천시, 신북면·영중면 주민과 함께하는 ‘2026 공감·소통 간담회’ 개최
포천시는 지난 8일 신북면과 영중면에서 ‘2026년 공감·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주민과 함께 지역 현안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직접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포천시장을 비롯해 포천시의회 의원, 경기도의회 의원, 시청 간부 공무원, 각 면 주요 기관·단체장과 마을 이장 등 90여...
전남도, 에너지산업 핵심설비 시험인증 중심지 도약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나주혁신산단의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LVDC 인증지원센터가 기후에너지환경부로부터 전력저장장치(ESS)와 전기차 충전장치 분야 ‘고효율 기자재 인증 시험기관’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LVDC(Low Voltage Direct Current) : 전기를 교류변환 없이 직류상태로 전달해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차세대 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