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창군, 죽전지구 도시재생사업 주민참여 작품 설치
  • 김희백
  • 등록 2022-11-25 14:38:36

기사수정
  • 주민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해 의미 더 커


거창군은 지난 24일 죽전지구 도시재생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죽전지구 만당 성장학교 아트테라피와 죽전 문화 만당제작소 운영 교육을 완료하고 주민이 참여해서 만든 작품을 죽전만당공작소 외벽에 설치했다고 25일 전했다.


설치된 작품은 주민들의 교육 성과물을 조형물과 함께 표현했으며, 특히 지역 예술가와 함께 지역 주민들이 제작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죽전지구 도시재생사업의 의미를 더욱 극대화했다.


첫 번째 작품은 ‘죽전마을 사람들’을 주제로 주민들이 직접 그린 색연필 꽃 아트 및 타일 도자기 작품을 활용하여 제작한 작품으로, 10대부터 60대 이상의 죽전마을 주민 총 18명이 참여했으며 설치 작품의 전체적인 디자인과 제작은 여현균 작가가 맡았다.


두 번째 작품 ‘죽전만당 어반스케치(Urban Sketch)’는 죽전만당공작소를 중심으로 공작소에서 보이는 죽전마을 주민들의 주거공간과 도시의 풍경을 주민들이 체험하고 느낀 감상과 의견을 반영해 민병주 작가의 디자인과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됐다.


김춘곤 도시건축과장은 “죽전 주민들의 작품에 예술가의 시각이 더해진 특색 있는 예술작품을 설치해서 주민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마을 주민으로서의 자부심을 키우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진행될 도시재생사업에 거창군 주민공동체가 더욱 관심을 가지고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 죽전지구 도시재생사업은 2020년 국토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1년부터 2024년까지 공동체 강화, 도시재생 거점시설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올해 GTX-A 사실상 모든 구간 개통...운정신도시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약 30분 소요 예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경기도가 교통망 확충을 본격화한다. 특히  오는 6월에는 최고 180km/h 속력으로 GTX-A를 타고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수서, 성남, 용인, 화성 동탄역까지 한 번에 갈 수 있게 된다.현재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서울역까지 21분 소요된다. 고양 킨텍스역에서 서울역까지는 16분 걸린다. 접근성이 편리해 지면서  지난해는 M...
  2. 2026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기준 번호 공개 추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북 ·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 임채덕)은 2일 관내 초등학교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6학년도 중학교 배정프로그램 기준 번호를 공개 추첨했다.  이번 추첨식은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강남교육지원청 대청마루에서 각각 진행됐다. 배정 과정의 공정성...
  3. ‘시총 800兆’ 세계 17위 삼성전자… [뉴스21 통신=추현욱 ] 삼성전자가 시가총액 800조원을 돌파하며 글로벌 시가총액 17위를 차지했다. 주가가 연일 역대 최고가를 새로 쓰면서 미국 빅테크 오라클 시총도 제쳤다. 글로벌 투자은행(IB)은 올해 삼성전자 목표가를 최대 주당 20만원까지 열어뒀다. 삼성전자 주가가 15만5000원 수준이 되면 시총 1000조원도 돌파하게 된다.4일 컴퍼니즈.
  4. 트럼프 대통령, "베네수엘라 공격 성공…마두로 부부 체포해 국외 이송" [뉴스21 통신=추현욱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현지시간) “미국은 베네수엘라와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며 “마두로 대통령과 그의 부인은 체포돼 국외로 이송됐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새벽 베네수엘라의 수도 카라카스를 비롯해 베네수엘라 곳곳에서 진행...
  5. 원광대학교병원, 2024년(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 결과 A그룹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2월 31일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 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에서 A그룹, 즉 병원 표준화 사망비가 낮은 기관 그룹에 포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는, 동일 상병군을 치료하는 종합병원 이상의 전국 의료기관 사망률을 비교하는 지표로 병원 진료..
  6. 한국인 관광객, 무비자로 일본 90일, 베트남에 45일, 필리핀에 30일간 체류 가능..."제주도보다 낫다" 해외여행 커뮤니티에서는 일본 오사카나 베트남 다낭이 ‘경기도 오사카시’, ‘경기도 다낭시’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한국인이 워낙 많아 마치 국내 여행을 온 것 같다는 의미다. 오사카성 전경.3일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법무성 출입국 통계 등에 따르면 2024년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3687만명 가운데 한국인이 23.9%(882만명)로 1...
  7.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