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 승격 40주년 맞아 시민 이야기 사연 공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 승격 40주년을 맞는 2026년을 앞두고 안산과 함께 해온 시민들의 삶 ‘시민 이야기’ 사연을 이달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연 모집은 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시민이 곧 안산의 살아있는 역사’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안산의 성장과 변화 속에서 도시를 지탱해 온 시민들의 일상과...
▲ 사진=모던라이언-라운드파이브 MOU 체결모던라이언이 운영하는 NFT 마켓플레이스 콘크릿 베타가 프라이빗 골프 멤버십 NFT ‘아비투스’ 운영사 라운드파이브와 함께 골프 멤버십 프로젝트를 론칭한다.
라운드파이브가 올 4월 론칭한 골프 멤버십 NFT 아비투스는 프라이빗 커뮤니티로 운영되는 프리미엄 골프 멤버십 서비스로, 멤버십 회원권 자체가 NFT 소유권으로 인정된다. 아비투스는 ‘돈으로 살 수 없는 경험과 가치 제공’을 모토로 문화, 레저, F&B, 패션 영역에서 새로운 골프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한다.
멤버십 기본 혜택은 △인도어 골프 연습장 이용권 △KPGA 투어 갤러리 입장권 제공 △프리미엄 골프웨어 ‘45G’ 의류 제공 △현역 1부 투어 프로 그룹 레슨 수강 등이며 멤버십을 다수 보유한 고객에게는 △프로와 함께하는 라운딩 △프로와 함께하는 골프 대회 △해외 골프 투어 등의 이벤트가 제공된다.
특히 직접 만나기 힘든 전재한, 옥태훈 등 현직 프로 선수들과 진행되는 프로 레슨, 골프 대회 등의 혜택을 통해 프로 선수에게 골프와 관련된 이벤트를 함께할 수 있어 골프 팬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이 될 예정이다.
콘크릿 베타 담당자는 “라운드파이브와는 올 10월 MOU를 맺고 골프에 대한 관심이 지대하고 숙련도가 높은 골퍼들뿐 아니라, 골프 입문자들에게도 좋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논의를 이어왔다”며 “앞으로 아비투스의 디스코드 커뮤니티에서 활발한 정보 공유·소통을 통해 혜택을 더 넓혀나갈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아비투스 골프 멤버십 사전 예약은 12월 18일(일) 정오(12시)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예약한 고객은 전체 판매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약 고객 구매일 및 전체 판매일은 12월 20일(화)이며 자세한 내용은 콘크릿 베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거창군, 한마음도서관 겨울방학특강 ‘먼데이클래스’ 운영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한마음도서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프로그램 ‘먼데이클래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매주 월요일 운영되는 먼데이클래스는 겨울방학 동안 독서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끼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재미와 교육을 결합한 .
카카오톡 친구탭, 사실상 '원상복귀'…격자형 피드는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카카오가 카카오톡 친구탭을 과거의 목록형 UI로 복원했다. 9월 23일 개편 발표 이후 약 3개월 만의 복원이다.카카오는 16일 카카오톡 친구탭에서 친구 목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업데이트(버전 25.11.0)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탭은 친구 목록이 표시되는 화면을 기..
안산시, 시 승격 40주년 맞아 시민 이야기 사연 공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 승격 40주년을 맞는 2026년을 앞두고 안산과 함께 해온 시민들의 삶 ‘시민 이야기’ 사연을 이달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연 모집은 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시민이 곧 안산의 살아있는 역사’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안산의 성장과 변화 속에서 도시를 지탱해 온 시민들의 일상과...
안산시,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기초지자체 1위 영예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에서 주최한 ‘2025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은 전국 243개의 광역·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지방정부의 글로벌 역량을 공유·강화하고자 추진됐다.시는 ‘글로...
안산시,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 우수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한국경제신문 본사 다산홀에서 열린‘제8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시는 지난해 장려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며, 회계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과 효율적인 회계 시스템 운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한국경제신문..
자율주행에서 AX까지… 안산시, 기술이 시민 일상을 바꾼다
안산시가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도시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지정, 로봇배달 서비스 상용화, 경제자유구역 지정, 산업단지의 인공지능 전환(AX) 추진 등 혁신 프로젝트가 연이어 가시화되며 ‘기술이 일상을 바꾸는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산업도시의 색채가 강했던 이곳이 첨단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