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규제개혁 만족도 조사 실시
  • 박종섭 기자
  • 등록 2022-11-30 12:55:23

기사수정
  • 규제개혁 중점 추진분야 등 시민수요 반영 ‘23년도 정책 방향 수립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오는 121일부터 21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창원특례시 규제개혁 시민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창원시 규제개혁정책 인지도 규제개선 건의 및 처리과정 만족도 2022 창원시 규제개선 성과 및 우수사례 체감도 규제개혁 추진방향 등 10개항목과 기타 건의사항(자율서술)의 총 11개 문항으로 이뤄진다.

 

창원특례시는 이번 조사를 통해 올 한해 창원시 규제개혁 정책과 성과에 대한 시민 체감도를 확인하고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2023년 규제개혁 추진계획 수립 및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창원특례시 규제개혁 시민만족도 조사는 시 홈페이지 ‘2022년 규제개혁 시민만족도 조사배너 클릭 또는 시민참여>설문조사게시판에서 창원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적극적인 시민 참여를 위해 시 홈페이지를 통한 설문조사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약 300명에게 경품(모바일 커피 쿠폰)이 지급될 예정이다.

 

김명규 법무담당관은 시는 3년연속 행안부 주관 규제혁신 경진대회에서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등 명실상부한 규제혁신 선도기관으로 이번 만족도 조사는 시민들의 규제개혁 수요를 더욱 충실히 파악하여 ‘23년도 정책수립에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창원특례시,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규제개혁 만족도 조사 실시.pn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올해 GTX-A 사실상 모든 구간 개통...운정신도시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약 30분 소요 예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경기도가 교통망 확충을 본격화한다. 특히  오는 6월에는 최고 180km/h 속력으로 GTX-A를 타고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수서, 성남, 용인, 화성 동탄역까지 한 번에 갈 수 있게 된다.현재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서울역까지 21분 소요된다. 고양 킨텍스역에서 서울역까지는 16분 걸린다. 접근성이 편리해 지면서  지난해는 M...
  2. 2026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기준 번호 공개 추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북 ·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 임채덕)은 2일 관내 초등학교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6학년도 중학교 배정프로그램 기준 번호를 공개 추첨했다.  이번 추첨식은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강남교육지원청 대청마루에서 각각 진행됐다. 배정 과정의 공정성...
  3. ‘시총 800兆’ 세계 17위 삼성전자… [뉴스21 통신=추현욱 ] 삼성전자가 시가총액 800조원을 돌파하며 글로벌 시가총액 17위를 차지했다. 주가가 연일 역대 최고가를 새로 쓰면서 미국 빅테크 오라클 시총도 제쳤다. 글로벌 투자은행(IB)은 올해 삼성전자 목표가를 최대 주당 20만원까지 열어뒀다. 삼성전자 주가가 15만5000원 수준이 되면 시총 1000조원도 돌파하게 된다.4일 컴퍼니즈.
  4. 트럼프 대통령, "베네수엘라 공격 성공…마두로 부부 체포해 국외 이송" [뉴스21 통신=추현욱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현지시간) “미국은 베네수엘라와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며 “마두로 대통령과 그의 부인은 체포돼 국외로 이송됐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새벽 베네수엘라의 수도 카라카스를 비롯해 베네수엘라 곳곳에서 진행...
  5. 원광대학교병원, 2024년(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 결과 A그룹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2월 31일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 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에서 A그룹, 즉 병원 표준화 사망비가 낮은 기관 그룹에 포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는, 동일 상병군을 치료하는 종합병원 이상의 전국 의료기관 사망률을 비교하는 지표로 병원 진료..
  6. 한국인 관광객, 무비자로 일본 90일, 베트남에 45일, 필리핀에 30일간 체류 가능..."제주도보다 낫다" 해외여행 커뮤니티에서는 일본 오사카나 베트남 다낭이 ‘경기도 오사카시’, ‘경기도 다낭시’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한국인이 워낙 많아 마치 국내 여행을 온 것 같다는 의미다. 오사카성 전경.3일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법무성 출입국 통계 등에 따르면 2024년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3687만명 가운데 한국인이 23.9%(882만명)로 1...
  7.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